국민의힘 "민주당, 집단 도덕 상실증...'김남국 방지법' 도입해야"
입력: 2023.05.11 12:12 / 수정: 2023.05.11 12:12

김기현 "본인 전 재산 투자, 알짜 정보 없으면 불가능"
장예찬 "P2E 활성화 말한 이재명, 김남국 코인 폭등에 기여"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 발언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 발언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조성은 기자] 국민의힘이 11일 거액의 가상자산(코인) 투자 의혹을 받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겨냥해 "'김남국 방지법'이 시급히 도입돼야 한다"고 직격했다. '김남국 방지법'은 공직자의 가상자산 보유 현황을 재산등록 대상에 포함하고 거래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의무화하는 법안을 말한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민주당이 부정부패의 온상이 되어가고 있다. 도덕 불감증을 넘어 '집단 도덕 상실증'에 걸렸다고 과언이 아니"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의 대표적인 '청년 정치인'이라고 하는 김 의원의 도덕적 파탄이 극에 달하고 있다"며 "(김 의원은) SNS에 구멍 난 운동화 사진을 올리고 매일 라면만 먹는다고 밝히는 등 '가난 코스프레'를 하면서 수십억 원어치의 투기성 짙은 코인을 보유·거래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액수도 당초 알려진 60억 원이 아니라 87억 원에 달한다는 보도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100억 원에 가까운 코인을 굴리면서도 겉으론 청빈한 의원 행세를 하면서 정치 후원금을 읍소했던 김 의원은 지난해 민주당 후원금 모금액 1위를 기록했다"고 비꼬았다.

그는 "김 의원은 귀신도 놀랄만한 수완을 가진 것 같다"며 "본인 전 재산에 걸맞은 금액을 투자하는 것은 성공에 대한 확신 없이 불가능한데, 그런 확신은 일반인이 접근할 수 없는 알짜 정보가 없다면 할 수 없는 확신이 아니겠냐"고 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도 "김 의원은 매일 새로운 의혹이 제기되고 있지만 자금 출처와 투자 규모 등 의혹의 핵심과 관련된 일을 매일 말 바꾸고 납득되지 않는 해명을 내놓고 있다"며 "원래 거짓말 특성이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는 법"이라고 했다.

그는 "검찰이 김 의원을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입건한 후 압수수색을 통해 자금 흐름을 추적하려 했지만,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영장이 기각돼 사실상 수사가 어려움에 처해있다"며 "국민적 공분을 감안하면 강제수사가 불가피하다, 검찰이 즉시 압수수색 영장을 재청구하고 법원이 영장을 발부하라는 것이 국민 여론"이라고 주장했다.

김병민 최고위원도 "김 의원의 가상화폐 전자지갑은 화수분도 아니고 자고 나면 새 자산이 튀어나오니 얼마나 많은 가상화폐를 숨겨놨나"라며 "김 의원은 전 재산이 얼마인지 코인 전자지갑을 꼭꼭 숨겨 놓아 아무도 모르는데 어떻게 전 재산을 건다고 공언하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도 김 의원에게 면죄부 주듯 셀프 조사로 '눈 가리고 아웅' 할 것이 아니라 거래내역·보유 전체를 공개하고 제2, 제3의 김남국 있던 것 아닌지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민주당 의원과 보좌진 전체를 전수조사 나서야 한다"고 했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은 "이재명 대표는 NFT 펀드로 본인의 대선 자금을 모으고 P2E 개임 활성화를 말하며 김 의원의 코인 시세를 폭등시키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했다"며 "이 대표가 알았다면 이 대표도 코인 게이트의 공범이고, 몰랐다면 김 의원에게 당한 꼭두각시"라고 했다.

민주당은 지난 10일 김 의원에 대한 자체 진상 조사에 나서기로 하며 김 의원에게 보유 중인 가상자산 매각을 권유했다. 김 의원은 페이스북에 "앞으로 진상조사단에 투명하게 자료를 공개하고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는 지난 2일 열린 뒤 당 지도부 일정 등으로 열리지 않다가 전날(10일) 당 중앙윤리위원회에서 김재원 최고위원·태영호 전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결정이 이뤄진 뒤 열흘 만에 열렸다.

p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