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文 못한 美 국빈 방문 못마땅한가"
입력: 2023.04.27 11:14 / 수정: 2023.04.27 11:14

김기현 "논리도 없는 함량 미달 민주당 지도부"

국민의힘이 방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문재인 전 대통령이 못한 미국 국빈 방문이 못마땅하기라도 한 듯이라며 비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남용희 기자
국민의힘이 방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문재인 전 대통령이 못한 미국 국빈 방문이 못마땅하기라도 한 듯"이라며 비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국회=조성은 기자] 국민의힘이 27일 국빈 방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지난 문재인 정권에서 하지 못했던 대한민국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이 못마땅하기라도 한 듯 사사건건 비난에만 열 올리고 있으니 참으로 한심스럽다"고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가장 성공한 동맹으로 평가받는 한미동맹의 퀀텀 점프가 이뤄진 이때, 트집 잡기에만 혈안이 된 민주당의 모습이 안타깝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화동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는 것이 성적 학대 해당한다며 거짓 주장 하고 미 기업이 한 투자 약속을 거꾸로 해석하면서 대통령을 비난했다가 부랴부랴 그 글을 지우고 사진 찍으러 갔냐는 논리도 없는 비난을 해댄다"며 "대통령의 외교 행보를 '폭력 남편'이라고 비난하고, 세계 곳곳에 전쟁 나라는 것이냐며 밑도 끝도 없는 비난만 퍼붓는 함량 미달 인물들이 민주당 지도부에 포진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새 정부 취임 1년 동안 민주당이 보여준 모습을 돌아보면 국민이 뽑은 새 대통령과 정부를 향해 저주의 주문 외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캄보디아 조명 사용 주장, 청담동 술자리 주장, 일장기 앞에서 고개 숙였다는 주장 등 오로지 가짜뉴스에만 중독되어 민주당은 대통령 국정운영에 딴지 걸고 훼방 놓겠다는 생트집만 해대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민생은 도외시하고 인디언 기우제 지내듯이 대통령과 정부를 무너뜨리기에만 탐닉하고 있다"며 "대통령의 행보를 깎아내리는 방법으로 자당이 처한 사법 리스크, '돈 봉투 쩐대' 이슈를 덮어보고자 하는 의도가 분명해 보이지만 우리 국민은 민주당의 검은 속내를 훤히 다 보고 계시다"고 했다.

그러면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외교무대에서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으로서 국익을 극대화하고자 종횡무진 대통령에게 응원해 주진 못할망정 아니면 말고 식 비난만 계속하는 건 스스로를 망하게 하는 길임을 직시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 대표는 이번 한미 정상회담을 "'자유·민주'라는 공통의 가치를 바탕으로 70년간 이어온 한미동맹의 기반을 더욱 튼튼하게 하고 더 큰 미래로 나아가도록 결속을 다진 회담"이라고 자평하며 "특히 북핵 대응에 확장 억제의 획기적 강화가 담긴 이번 워싱턴 선언은 한반도와 동아시아 안정을 위한 강력한 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한미 정상이 정상회담 이후에 공동 성명 이외에 별도로 확장 억제 관련 별도 문서를 발표하고 작성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며 "미국이 전 세계 여러 나라 중 하나의 동맹국에 대해 핵 억제를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플랜을 선언하고 대통령이 약속한 최초의 사례"라고 치켜세웠다.

그러면서 "안보는 힘이 균형을 이룰 때 지켜질 수 있다. 이 당연한 이치를 지난 문재인 정권은 외면했다"며 "오히려 민주당 정권은 가짜 평화 쇼에 불과한 종전선언에만 집착하면서 집권 5년 내내 굴종적 대북관을 일삼고 실체도 없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고집하면서 북 눈치 보기에 바빴다"고 비판했다.

p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