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개딸들 그렇게 단일대오 좋다면 국민의힘으로 가라"
입력: 2023.03.24 11:06 / 수정: 2023.03.24 11:06

"민주당의 변화와 결단은 '개딸'과 헤어질 결심에서 출발"
"개딸은 정치훌리건…이재명 대표, 결단 촉구"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에 민주당 강성지지층인 개딸들을 정치훌리건이라면서 개딸들이 수박을 찢을 때 국민은 민주당을 찢는 개딸에 질린다면서 이재명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남윤호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에 민주당 강성지지층인 개딸들을 정치훌리건이라면서 "개딸들이 수박을 찢을 때 국민은 민주당을 찢는 개딸에 질린다"면서 이재명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인 강성지지층인 개딸(개혁의 딸들)을 정치훌리건으로 규정하며 "헤어질 결심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이재명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에 '변화와 결단: 개딸과 헤어질 결심'으로 시작하는 글에서 "민주당의 총단합에 가장 큰 걸림돌이 내부를 공격하고, 분열을 선동하는 개딸이고 정치훌리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치훌리건은 축구에서의 훌리건과 똑같아, 팀을 망치고 축구를 망치는 훌리건처럼, 정치훌리건, 악성팬덤은 정당을 망치고 민주주의를 박살 낸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좌표 찍고, 수박을 찢고, 의원들을 조리돌림하며 문자를 보내고, 18원을 보내면서 자신이 무슨 대단히 큰 애국행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착각하지 마십시오"라며 "박지현 제끼고 이낙연 보내고 박용진, 이원욱, 이상민 같은 수박 다 내보내겠다고 한다면, 여러분들은 후련해도 옆에서 지켜보는 국민들은 기겁을 한다"며 그동안 개딸들의 행위를 힐난했다.

이어 "개딸 여러분들께서 그렇게 단일대오가 좋으시다면, 윤심 단일대오 깃발이 나부끼는 국민의힘으로 가십시오"라며 "이준석 찍어내고, 나경원, 안철수도 찍어 눌러 어떤 이견도 용납하지 않고 초록은 동색이 아니라고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는 국민의힘이 여러분이 선망하는 정당의 모습 아닙니까?"라고 비꼬았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 지지자들이 수박 풍선을 터뜨리는 퍼포먼스를 하는 모습. /박숙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 지지자들이 수박 풍선을 터뜨리는 퍼포먼스를 하는 모습. /박숙현 기자

박 의원은 민주당은 국민의힘과 같은 정당이 아니라는 점도 강조했다.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전 대통령이 만들어 온 민주당의 길은 정치적 다양성을 배양하고 다양한 견해, 토론이 가능한 정당, 바로 민주정당에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당내 의원을 향한 내부 총질에만 집중하는 행위로는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 개딸들이 수박을 찢을 때 국민은 민주당을 찢는 개딸에 질린다"며 "국민을 질리게 하는 정당이 어떻게 집권을 할 수 있습니까. 민주당의 변화와 결단은 개딸과 헤어질 결심에서 출발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축구장에서 난동 피우는 훌리건을 그대로 방치했다면 EPL이 어떻게 100년 가는 구단이 나오는 세계적인 리그가 될 수 있었겠습니까. 증오와 혐오의 언어가 난무하는 당의 현실은 달라져야 한다"면서 "해당 행위, 당을 분열시키는 이들에 대해 이재명 당대표가 강력하게 대응해야 한다. 반민주적 행위가 민주당을 위한 것이라는 착각을 결코 방조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에 지금 가장 필요한 건 개딸과 헤어질 결심이다. 민주당을 사랑하는 우리 당의 모든 정치인들이 함께 용기냅시다"라며 민주당의 화합을 위한 이재명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