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北지령' 민노총 맹폭…"종북 간첩단과 전쟁 선포"
입력: 2023.03.14 11:26 / 수정: 2023.03.14 11:26

김기현 대표 등 지도부, 민노총 향해 총공세
"종북세력 척결…이적행위 조직 발본색원해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성일종 정책위의장, 주 원내대표, 이철규 사무총장. /국회=남용희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성일종 정책위의장, 주 원내대표, 이철규 사무총장. /국회=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국민의힘은 14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사무실에서 윤석열 정부 퇴진 등 반(反)정부 지령문이 발견됐다는 보도 이후 종북 세력을 척결하겠다는 취지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국가정보원과 경찰이 지난 1~2월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받는 민노총 간부들의 사무실·자택·차량 등을 압수 수색하는 과정에서 북한이 내려보낸 지령문이 대거 확보됐다고 한다"고 했다.

그는 "이 지령문에는 작년 핼러윈 참사 때 '시민단체들과 연대해 윤석열 정권 퇴진과 탄핵 분위기를 조성하라'는 구호까지 하달됐고, 민노총은 이를 충실히 집회 현장에서 그대로 외쳤다"며 "종북 간첩단에 놀아나고 북한 노동당의 2중대로 전락한 민노총의 추악한 민낯이 아닐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국민의힘은 국가의 명운이 걸린 이번 사안에 대해 매우 심각한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우리 당의 모든 당력을 모아 종북 간첩단과의 전쟁을 선포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는 물론이거니와 대한민국에서 활개 치고 있는 종북세력 타도를 위해 모든 당력을 집중해 싸워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국가안보는 국민의힘이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10·29 참사 당시 '국민이 죽어간다', '퇴진이 추모' 등 반정부 시위 문구조차 북한 지령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금할 수 없다"며 "심지어 북은 방첩 당국의 수사조차 염두에 두고 관련 수사가 있으면 '공안 탄압'으로 몰아가라는 지령까지 내렸다"고 언급했다.

주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은 이런 사실을 잘 알았으면 좋겠다"며 "수사당국은 북한 지령문에 적힌 반정부 구호가 국내 일부 시민단체 투쟁구호, 현수막 문구로 사용된 유통경로 등을 더 철저히 수사해 국내에 있는 종북세력 척결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도 "국가전복 세력을 결코 좌시해서는 안 된다"면서 "(민주노총은) 한미동맹 반대, 주한미군 철수 등 노조 활동이 아니라 북한의 주장을 그대로 행동으로 보여왔던 세력 아닌가"라고 되물었다.

"명백히 존재하는 이적행위를 시대착오적이라며 부정하는 세력이야말로 시대착오적이고 국민 기만 세력"이라며 야당을 지적한 성 의장은 "이적행위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엄중한 처벌과 책임은 그게 누구든, 어떤 조직이든 반드시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