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3·1절에 일본 비난…"원한 반드시 풀겠다"
입력: 2023.03.01 09:26 / 수정: 2023.03.01 09:26

노동신문 "반인륜 범죄는 시효 없어"...국방력 강화 의지도 드러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연설하고 있다. 북한은 3·1절인 1일 일본이 과거 침략 범죄 역사를 덮으려 한다며 반일정신을 강조했다./뉴시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연설하고 있다. 북한은 3·1절인 1일 일본이 과거 침략 범죄 역사를 덮으려 한다며 반일정신을 강조했다./뉴시스

[더팩트ㅣ김이현 기자] 북한은 3·1절인 1일 일본이 과거 침략 범죄 역사를 덮으려 한다며 반일정신을 강조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거족적인 반일항쟁을 야수적으로 탄압한 반인륜죄악' 제목의 기사에서 "엄청난 죄악의 장본인인 일본은 지난날을 성근히 반성하지는 못할망정 우리 인민의 상처 입은 가슴에 칼질해대며 온갖 못된 짓을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다.

신문은 "어떻게 하나 범죄의 역사를 덮어버리고 과거 청산에 대한 국가적 책임을 회피해보려고 모지름(모질음)을 쓰고 있다"면서"아무리 세기와 세대가 바뀌어도 반인륜 범죄에는 시효가 있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또 "우리는 일제의 대학살 범죄를 끝까지 계산할 것"이라면서 "쌓이고 쌓인 원한을 반드시 풀고야 말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신문은 "온 나라 강토가 민족의 피로 물들여졌던 날, 무장한 원쑤(원수)들과는 오직 무장으로 맞서 싸워야 한다는 철의 진리를 새겨준 이날을 우리 인민은 언제나 잊지 않고 있다"며 국방력 강화 의지를 다짐했다.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도 이날 "발톱까지 무장한 침략자들과는 무장으로 맞서싸워야 한다는 피의 교훈을 새겨주었다"고 보도했다.

spe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