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양기대 "윤석열 대통령, 저출생 위기 인식 안이해"
입력: 2023.02.24 16:55 / 수정: 2023.02.24 17:24

"尹, 인구 위기 해결에 진정성 없어…'올인' 얘기 나올 정도 돼야 해"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윤석열 대통령의 저출생 위기 인식이 너무 안이하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남윤호 기자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윤석열 대통령의 저출생 위기 인식이 너무 안이하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윤석열 대통령의 저출생 위기 인식이 너무 안이하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양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대통령은 지난 22일 서울대병원 어린이병원을 찾아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와 소아 관련 기능과 인력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저출생으로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확보율은 2020년 68.2%에서 지난해 27.5%로 급격히 뚝 떨어진 상황"이라고 꼬집으며 윤 대통령 정부의 저출생 정책이 안일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윤 대통령은 저출생 문제에 대해 포퓰리즘이 아닌 과학과 데이터에 기반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강조했으나, 대표적인 저출생 정책으로 1세 이하 자녀에게 월 최대 70만 원을 주는 방법을 시행 중"이라고 말했다. 인구 위기 문제 해결에 대해 진정성이 없다는 지적이다.

양 의원은 "저출생 대책은 어느 한 분야를 지원한다고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결코 아니다. 주거, 일자리, 양육환경, 출산후 대책, 교육비 지원 등 사회 전 분야에 걸친 산적한 문제를 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다원적 정책개발과 동시 추진이 필수"라고 덧붙였다.

양 의원은 "윤 대통령이 참모들에게 해법을 찾으라고 압박만 할 것이 아니라 강력한 의지를 갖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국회와 함께 해법 논의를 당장 시작해야 한다"며 "인구위기는 정파를 떠나 극복해야 할 국가적, 시대적 과제다. (최소한) 대통령이 '올인'했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 의원은 현재 국회 인구위기특별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