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안철수 선대위원장' 김영우 국민통합위원 해촉안 재가
입력: 2023.02.02 17:46 / 수정: 2023.02.02 17:46

국민통합위 "윤심 소재 관련 발언 매우 부적절"
김영우 "위원회 결정 존중"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당대표 경선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인 김영우 전 의원이 2일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에서 해촉됐다. 사진은 지난달 안 의원과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예방한 뒤 나오는 김 전 의원의 모습. /이새롬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당대표 경선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인 김영우 전 의원이 2일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에서 해촉됐다. 사진은 지난달 안 의원과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예방한 뒤 나오는 김 전 의원의 모습.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조성은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당대표 경선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인 김영우 전 의원이 2일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에서 해촉됐다.

이날 언론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김 전 의원의 위원직 해촉을 재가했다.

국민통합위원회는 입장문을 내고 "대통령 직속 위원회의 위원으로서 여당 당대표 경선에 특정후보의 선대위원장을 맡아 최근 수차례 방송에 출연해 국민통합위원회 위원 자격을 명시하며 윤심(대통령의 뜻) 소재 관련 발언 등을 한 것은 매우 부적절했다고 판단했다"며 "이에 절차를 밟아 해촉되었음을 알린다"고 전했다.

앞서 김 전 의원은 전날(1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지난 설에 장제원 의원에게 전화를 받았다"며 "본인의 여러가지 심정을 토로했다. 김기현 의원이 '이제 김장연대는 끝이다'라는 식으로 말하니까 제가 장 의원이라면 인간적으로 좀 섭섭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김 의원 측에서 비판이 이어졌다.

친윤계 김정재 의원은 페이스북에 김 전 의원을 지목해 "현재 대통령직속기관인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을 맡고 있는 분이 특정 후보를 돕자고 당내 분란을 야기하고 대통령과 당을 이간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강민국 의원 역시 페이스북에 김 전 의원을 두고 "'윤심'이니 '진윤'이니를 감별해 언론플레이하며 공개적으로 대통령과 당을 모욕하고 있다"며 "당내 분란을 키우고 대통령과 당을 이간질하는 것이 과연 바람직한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저격했다.

김 전 의원은 통합위 위원직 해촉에 대해 "저에 대한 국민통합위원회의 위원직 해촉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통합위는 윤석열 정부의 국민통합 정책을 추진하고 국민통합 전략에 대해 자문하는 대통령 직속 1호 위원회다. 김한길 전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김 전 의원은 지난해 7월 통합위 출범과 동시에 민간위원으로 위촉됐다.

p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