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제2 진박감별사"…장제원 "제2 유승민, 되지 말길"
입력: 2023.01.15 12:52 / 수정: 2023.01.15 12:52

張 "나 전 의원 주장 '공천파동은 참패' 주장은 동의"
羅 "2016년 악몽 떠오른다" vs 張 "'스타 되겠다' 정치인 필요 없어"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과 장제원 의원의 설전 수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15일 나 전 의원이 장 의원을 겨냥해 제2의 진박감별사라고 비판하자, 장 의원도 제2 유승민은 되지 말길 바란다고 맞받았다. /남윤호 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과 장제원 의원의 설전 수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15일 나 전 의원이 장 의원을 겨냥해 "제2의 진박감별사"라고 비판하자, 장 의원도 "제2 유승민은 되지 말길 바란다"고 맞받았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으로부터 "제2의 진박감별사" 비판을 받은 장제원 의원이 "제2의 유승민은 되지 말길 바란다"고 맞받았다.

장 의원과 나 전 의원이 15일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설전을 이어갔다. 서로를 향한 비판과 비난을 넘어 격려를 가장한 조롱을 이어가는 거친 발언도 나왔다. 윤석열 대통령의 성공을 언급하면서도 화살은 서로를 겨냥했다.

'윤핵관'으로 분류되며 연일 나 전 의원을 비판한 장 의원은 이날도 날을 세웠다. 그는 "저는 '제2 진박감별사' 결코 될 생각이 없으니 나 전 의원도 '제2 유승민'이 되지 말길 바란다"고 비꼬았다. 앞서 나 전 의원이 장 의원을 이같이 겨냥한 발언에 대한 반박으로 읽힌다.

장 의원은 이어 "'개인의 욕망이 전체의 이익에 해가 되지 않는 경우는 드물다.' 마키아벨리의 말이다. 대의명분 앞에 개인의 욕망이 설 자리는 없다"며 "대한민국이라는 팀이 지든 말든, 윤석열 대통령이 제대로 일을 할 수 있든 없든지 간에, '꼭 내가 당 대표가 되어서 골을 넣어야겠다', '스타가 되어야겠어'라고 생각하는 정치인은 필요 없다"고 다시 한번 나 전 의원을 직격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 지금 우리 당의 유일한 지도자는 윤석열 대통령이다. 오로지, 윤석열 대통령께서 일할 수 있게 도울"라고 덧붙였다.

장 의원이 이런 글을 쓰기 전 나 전 의원도 그를 겨냥해 "성공적 국정을 위해서는, 소통과 중재, 조정과 이해가 필수다. 그래서 참모들의 융통성과 유연함이 중요하다"며 "윤석열 정부의 진정한 성공에 누가 보탬이 되고, 누가 부담이 되는 지는 이미 잘 나와 있다. 당원과 국민들도 분명히 그 '팩트'를 알게 되실 것"이라고 이른바 친윤이 윤석열 정부 성고에 도움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다만, 장 의원은 나 전 의원의 주장에 동의하는 부분도 있다고 밝혔다. 공천 파동이다. 장 의원은 "나 전 의원의 주장에 한 가지는 동의한다. 공천 파동을 걱정하는 부분이다. 맞다"며 "당의 중진의원으로서 같은 걱정을 한다. 우리 당이 총선을 실패할 때마다 공천 파동으로 참패했다. 저 자신이 공천 파동의 가장 큰 피해자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당의 실패를 다시는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 함께 힘을 합쳐 막아야 하겠다. 어렵게 세운 정권이다. 다시 빼앗겨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