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尹대통령 정치 시작 얼마나 됐다고…'친윤-반윤' 있나?"
입력: 2023.01.15 10:26 / 수정: 2023.01.15 10:26

鄭, 나경원 vs 장제원 설전 의식 중재 나선 듯
"현역 의원들, 당 대표 후보 캠프 직책 맡지 않았으면"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친윤 vs 반윤 목소리가 커지자 중재에 나섰다. 정 위원장은 15일 윤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 뛴 우리 국회의원 당협 위원장들은 모두가 다 친윤이라고 강조했다. 14일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출국하기 전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등 환송인사들과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이선화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친윤 vs 반윤 목소리가 커지자 중재에 나섰다. 정 위원장은 15일 "윤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 뛴 우리 국회의원 당협 위원장들은 모두가 다 '친윤'"이라고 강조했다. 14일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출국하기 전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등 환송인사들과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이선화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일부에서 제기된 '친윤' '반윤' 논쟁을 중재하고 나섰다. 당내 신경전이 격해질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정 위원장은 1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국민의힘 전당대회 관리 책임자로서 몇 가지 요청을 드립니다'는 제목의 긴 글을 게재했다.

그는 먼저, "당 대표 출마자는 물론 우리 당원들은 앞으로 '친윤' '반윤'이라는 말을 쓰지 말았으면 한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정치를 시작한 지 얼마나 됐다고, '친 윤석열계' '반 윤석열계'라는 계파가 있을 수 있습니까? 윤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 뛴 우리 국회의원 당협 위원장들은 모두가 다 '친윤'"이라고 밝혔다.

장 위원장이 직접 거론하지 않았지만, 최근 갈등을 빚고 있는 나경원 전 의원과 장제원 의원을 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최근 전당대회 출마를 놓고 설전 중인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과 장제원 의원. /남윤호 기자
최근 전당대회 출마를 놓고 설전 중인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과 장제원 의원. /남윤호 기자

그는 "3김 시대에는 상도동계, 동교동계라는 계파가 있었다. 보스 대신 감옥 가고, 집 팔고 논 팔아서 보스의 정치자금 지원하고, 아스팔트에서 함께 나뒹굴었다. 정치적 계파는 거기까지"라며 "대통령께서 국정 현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게, 윤석열 정부를 위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 대표 경선에 대통령을 끌어들이는 유일한 길은 어떻게 하면 대통령과 한마음 한뜻으로 국정에 임할 것이냐를 설득하는 일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위원장은 또, 현역 의원들이 캠프에서 직책을 맡지 않을 것을 주문했다. 국회에 집중할 때라는 점도 분명히 했다.

그는 "우리 당 현역 의원들은 당 대표 후보 캠프에서 직책을 맡지 않았으면 한다"며 "어떤 정치인은 자신이 당 대표에 당선되면 '내 반대편에 선 사람들은 모두 다음 총선 때 낙천시키겠다'고 호언했다. 절대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당 대표 경선 때 줄 잘 서서 이득 보겠다는 사람들, 오히려 낭패를 볼지도 모른다"고 경고했다.

정 위원장은 "지금 국회가 민주당의 '이재명 방탄'으로 전쟁터"라며 "민주당은 뭐든지 걸리는 대로 '국정조사하자' '대통령 사과하라'며 극한 대치를 계속하고 있다. 우리 당 국회의원들이 역량을 집중해야 할 곳은 국회이지, 전당대회 운동장이 아니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정 위원장은 전당대회를 대통령 공격하고, 당을 흠집 내는 기회로 사용하지 말라고 주문했다.

정 위원장은 "대통령을 공격하고 당을 흠집 내는 분들에 대해서는, 당과 선관위원회가 즉각 제재에 나서겠다"며 "우리 당이 '당원 100% 투표'로 전당대회 룰을 바꾼 이유가 무엇입니까? 의도적으로 대통령을 끌어들여 비하하고 우리 당을 헐뜯어서, 반대 진영에서 환호를 얻고, 그걸 대중적 지지라고 우겨대는 사람들을 우리 당원들은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3.8 전당대회는 우리 당의 단결과 전진을 다짐하는 축제의 장이 되어야 한다"며 후보들과 지지 당원들의 성숙한 협조를 요청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