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北 미사일 도발, 혹독한 대가 따를 것"경고
입력: 2022.12.31 14:35 / 수정: 2022.12.31 14:35

박정하 수석대변인 "北 도발, 김정은이 尹정권에 위기 인식하고 있다는 방증"

국민의힘은 31일 오전 북한이 동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3발을 발사한 데 대해 도발에는 혹독한 대가가 따를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경고했다. 사진은 박정하 수석대변인. /뉴시스
국민의힘은 31일 오전 북한이 동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3발을 발사한 데 대해 "도발에는 혹독한 대가가 따를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경고했다. 사진은 박정하 수석대변인. /뉴시스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집권 여당인 국민의힘은 31일 오전 북한이 동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3발을 발사한 데 대해 "도발에는 혹독한 대가가 따를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낸 논평에서 "도발에 평화를 운운하며 헛소리하는 지난 정권에 길든 북한에는 단호한 대응만이 답"이라며 이같이 경고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새 정부 탄생 후 그간 축소됐던 한미훈련이 강화되고, 대북 확장 억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공조도 어느 때보다 공고하다"며 "이런 상황에서 김정은 스스로 자신의 위기를 인식하고 있다는 방증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또 "과거의 대한민국이 아니다"면서 "우리 국민이 북한에 피격당하고 태워지는 끔찍한 사건이 발생해도 말 한마디 못 했던 그런 비겁한 정권이 아니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이날 오전 8시께 황해북도 중화군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3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은 지난 23일 평양 순안 일대에서 고체 추진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2발을 쏜 지 8일 만이다. 북한은 올들어 지난 23일까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8회를 포함해 38차례에 탄도미사일 70발 정도를 쐈고, 순항미사일은 3차례 발사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