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대 3월 8일 연다...'2월초 후보등록·중순 본경선'
입력: 2022.12.26 09:46 / 수정: 2022.12.26 09:46

결선투표 실시해도 3월 12일 전 매듭
선관위원장에 유흥수 상임고문 위촉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전당대회 날짜는 3월 8일로 하고 결선투표를 실시하더라도 최종 결과 발표는 비대위 임기 만료일인 3월 12일 이전에 마무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남윤호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전당대회 날짜는 3월 8일로 하고 결선투표를 실시하더라도 최종 결과 발표는 비대위 임기 만료일인 3월 12일 이전에 마무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정수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전당대회 날짜는 3월 8일로 하고 결선투표를 실시하더라도 최종 결과 발표는 비대위 임기 만료일인 3월 12일 이전에 마무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2월 초 후보자 등록을 시작해 예비경선을 거쳐 컷오프를 실시하고, 2월 중순부터 본경선을 진행하는 일정을 구상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지난 금요일 전국위원회에서 91.2%의 압도적인 찬성으로 당원선거인단 투표 100%로 당 대표를 선출하는 전대 룰을 확정 의결했다"며 "당원 선거인단 투표로 당 대표를 선출하는 전대 룰 개정은 정당 민주주의 원칙을 바로 세운 우리 당의 결단"이라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오늘 비대위 회의에서는 전대 개최 시기와 선거관리위원장을 의결할 예정"이라며 "전대 전체 일정은 30일 정도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정 위원장은 또 "선관위원장으로는 유흥수 당 상임고문을 위촉하고자 한다"며 "유 상임고문은 평생을 행정, 입법, 외교 등 다양한 공직을 두루두루 통섭하며 국가에 헌신해오신 우리당의 원로"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비대위에서 (유 상임고문이) 선관위원장으로 선출되면 유 상임고문의 의견을 여쭤 선관위 구성을 완료할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이번 전당 대회를 통해 우리 당 정당 민주주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덧붙였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