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 친문·DJ계에 긴급 구조요청…동아줄 찾고 싶었을 것"
입력: 2022.12.24 16:30 / 수정: 2022.12.24 16:30

" 민주당 주류에 버리지 말라고 매달리고 싶을 것"

김기현 의원이 검찰 소환 통보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친문계와 DJ계에 긴급 구조요청을 했다며 그런다고 진실을 이길 순 없다고 말했다.
김기현 의원이 검찰 소환 통보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친문계와 DJ계에 긴급 구조요청을 했다"며 "그런다고 진실을 이길 순 없다"고 말했다.

[더팩트|문수연 기자] 국민의힘 당권 주자 김기현 의원은 검찰 소환 통보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친문계와 DJ계에 긴급 구조요청을 했다"며 "그런다고 진실을 이길 순 없다"고 24일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복당, 정태호 의원 민주연구원장 내정을 언급하며 "수사의 칼끝이 자신의 턱밑까지 다가오면서 이 대표로서는 활로 모색이 시급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전 원장은 김대중 전 대통령 비서실장 출신으로, 최근 민주당에 복당했다. 정 의원은 문재인 정부에서 정책기획비서관 등을 지냈으며 전날 신임 민주연구원장에 임명됐다.

김 의원은 "지난 이틀간 민주당이 취한 인물 재배치에서 일종의 신호를 읽을 수 있다"며 "박지원과 정태호, 이 두 사람을 등용함으로써 친문계와 DJ계에 긴급 구조요청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를 향해 "이방인 출신으로서 비리 의혹으로 당내 기반이 심각하게 흔들리자 자신을 기적적으로 구원해줄 동아줄을 찾고 싶었을 것"이라며 "동교동, 호남, 친노-친문 등 과거와 현재 민주당의 주류에게 자신을 버리지 말고 살려달라고 매달리고 싶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환상을 버리길 바란다. 일확천권(一攫千權)하려던 야무진 꿈은 이미 일장춘몽이 됐다"며 "이 대표가 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이실직고하고 용서를 구하는 것뿐"이라고 덧붙였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