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병 환아' 로타 다시 찾은 김건희 여사 "건강 되찾아 만나자는 약속 이뤄졌다"
입력: 2022.12.21 18:18 / 수정: 2022.12.21 18:18

로타 "치료해 주셔서 감사…여사님은 저의 은인"

김건희 여사가 21일 오후 서울아산병원에서 심장질환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캄보디아 아동 로타 군과 담당 의료진을 만나 격려했다. 로타 군이 지난달 말 캄보디아 헤브론 병원에서 김 여사의 영상 편지를 시청하는 모습. /대통령실 제공
김건희 여사가 21일 오후 서울아산병원에서 심장질환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캄보디아 아동 로타 군과 담당 의료진을 만나 격려했다. 로타 군이 지난달 말 캄보디아 헤브론 병원에서 김 여사의 영상 편지를 시청하는 모습. /대통령실 제공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김건희 여사가 21일 오후 서울아산병원에서 심장질환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캄보디아 아동 로타 군과 담당 의료진을 만나 격려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에 따르면 김 여사는 로타 군과 재회한 자리에서 "다시 걷고 뛸 만큼 회복한 모습을 보니 너무 기쁘다"며 "다시 건강을 되찾아 만나자는 약속이 결국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또한 김 여사는 "윤석열 대통령 역시 로타가 건강해졌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했다"며 "절망의 순간이 오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극복할 수 있다는 마음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로타 군은 "치료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여사님은 저의 은인"이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에 대해 김 여사는 "로타의 치료를 위해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신 덕분"이라고 했다.

김 여사는 담당 의료진으로부터 로타의 한국 이송과 수술 과정에서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음을 전해 듣고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진들께서 로타의 소식이 알려진 뒤 한 달여 만에 기적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우리나라와 캄보디아뿐 아니라 어려움을 겪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큰 희망을 주셨다"고 말했다.

담당 의료진은 "당시 캄보디아에서 여사님이 로타를 계속 안아 줄 수밖에 없을 정도로, 걷는 것조차 어려웠던 로타가 이번 수술로 스스로 설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김 여사는 지난달 캄보디아 순방 당시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로타 군의 집을 방문했다. 이후 온정의 손길이 모여 로타 군은 이달 초 한국으로 이송돼 서울아산병원에서 심장질환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현재 회복 과정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