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야당, 참사 이용한 '인면수심 정치' 그만"
입력: 2022.12.18 14:18 / 수정: 2022.12.18 14:18

"대통령 사건사고 49재 참석 사례 없어"
"세 번이나 사과…새해 예산안에 협조해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이태원 참사 희생자 49재 행사 불참을 비난한 더불어민주당에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새롬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이태원 참사 희생자 49재 행사 불참을 비난한 더불어민주당에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최문정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윤석열 대통령의 이태원 참사 희생자 49재 불참을 비난한 더불어민주당에 "인면수심 정치는 이제 그만하라"고 비판했다.

차기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무리 진심을 담아 사과하고 진상을 밝혀 책임을 지게 하겠다고 약속해도 '사과를 들은 적 없다'는 민주당은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에 도달할 때까지, 상처받은 유가족들을 앞세워 인면수심의 정쟁 장사를 계속할 모양"이라고 적었다.

김 의원은 역대 대통령 중 국가원수 자격으로 사건사고의 49재에 참석했다는 보도를 접한 기억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전 대통령은 임기 중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사건 장병들을 추모하는 서해수오의날 기념식에 참석하지 않았다고 짚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역시 서해연평해전 희생자 영결식 날 한일월드컵 경기를 보러 일본에 출국한 것과 이재명 대표가 본인의 부하 직원 빈소에 조문은 하지도 않고 발인 날 춤을 추는 영상을 올린 것을 언급했다.

김 의원은 "가족을 잃어 형언할 수 없는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이 잘 추스르도록 힘 모아 위로해야 할 때 마치 대통령이 유가족에게 등이라도 돌린 듯 자꾸 상처를 헤집는 행태가 목불인견"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 대통령 사과는 공식 석상에서만 세 번이나 이어졌다. 이태원 참사 뒤 애도 기간에 서울광장 분향소를 매일 조문하고 천주교·불교·기독교 등 추모식에 모두 참석해 진심어린 위로의 말씀을 올렸다"며 "대통령에게 삼년상이라도 치르라는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국민의 슬픔을 달래는 척 이용하며 뒤돌아 서서 몰래 웃고, 목적 달성을 위해서라면 수단을 불사하는 인면수심 정치는 이제 그만하자. 유가족들의 상처가 덧나게 하는 일이 없도록 언행에 더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통령과 정부, 국회가 온 힘을 합쳐도 모자라는 매 순간 민주당은 제발 민생과 동떨어진 대통령 흠집내기에 치중하지 말고 새해 예산안 처리에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