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민노총, 北 지령 받들어 반정부 투쟁 선동"
입력: 2022.12.04 12:00 / 수정: 2022.12.04 12:00

노동계 파업에 날 선 반응…"불법파업, 뿌리 뽑아야"

국민의힘은 4일 노동계의 파업 사태를 비판했다. 사진은 화물연대 파업 닷새째인 지난달 28일 경기도 의왕시 내륙컨테이너기지(ICD)에 화물차와 컨네이너가 쌓인 모습. /남용희 기자
국민의힘은 4일 노동계의 파업 사태를 비판했다. 사진은 화물연대 파업 닷새째인 지난달 28일 경기도 의왕시 내륙컨테이너기지(ICD)에 화물차와 컨네이너가 쌓인 모습.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국민의힘은 4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의 전국 총파업 투쟁 예고와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 총파업을 불법 파업으로 규정하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어제 서울과 부산에서 전국노동자대회를 연 민노총이 오는 화요일(6일)에는 전국 총파업 투쟁에 나서겠다고 한다"며 "명분 없는 화물연대의 파업 강행에 회의를 느낀 비노조원들이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을 시점으로 대거 복귀하자, 화물연대의 상위 단체인 민노총이 나서 꺼져가는 투쟁의 화력을 이어가고자 하는 발악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특히 "민노총의 홈페이지에는 '민주로총에 보내는 련대사'라는 북한 조선직업총동맹의 문서가 버젓이 게시돼 있다. 최근에는 뜬금없이 국가보안법 폐지되는 날까지 투쟁을 계속하겠다 한다"면서 "노동자 대변이 아닌 북한을 대변하는 집단이 아닌지 의심케 하기 충분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반미, 반정부 투쟁을 선동하는 북한의 지령문을 그대로 받드는 민노총은 차라리 자신들의 이름을 '민로총'으로 바꾸는 것이 더 솔직해 보인다"고 꼬집었다.

한편 국민의힘은 11일째 이어지는 민주노총 화물연대본부의 집단운송거부 사태를 '불법 파업'으로 규정하며 반드시 끊어내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물류의 곳곳이 막히고 피해가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지만 화물연대는 여기저기 물류의 동맥을 계속 끊어내고 있다"며 "화물연대는 거기서 한발 더 나아가 자신들의 불법 폭력파업을 정당화시켜줄 노란봉투법을 통과시키라고 민주당에 지령을 내리고 있다"고 말했다.

장 대변인은 "더 이상 국가경제를 망치는 불법 폭력파업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면서 "그래서는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 지금 대한민국은 강성귀족노조가 경제를 갉아먹도록 내버려 둘 여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성귀족노조를 그대로 방치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포기하는 것"이라며 "정부는 추가적으로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해서라도 이번 기회에 강성귀족노조의 불법 폭력파업을 반드시 끊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합법적인 노동3권은 보장돼야 하고, 동시에 불법파업은 뿌리 뽑아야 한다. 불법을 노란봉투에 집어넣고 겉에 합법이라 쓴다해도 불법은 불법"이라면서 "화물연대가 아무리 불법파업으로 겁박해도 이번에는 정부도 국민도 그 겁박에 굴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