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민주당 서명운동? '이재명 살리기' 어거지 퍼포먼스"
입력: 2022.11.14 10:37 / 수정: 2022.11.14 10:37

"민주당, 이재명과 자멸할 건가"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장외 서명전은 이재명 살리기를 위한 어거지 퍼포먼스라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장외에서 서명을 받는 건 오로지 이재명 구하기라는 걸 국민들은 너무도 잘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남윤호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장외 서명전은 '이재명 살리기'를 위한 어거지 퍼포먼스"라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장외에서 서명을 받는 건 오로지 '이재명 구하기'라는 걸 국민들은 너무도 잘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국회=김정수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더불어민주당의 장외 서명전은 '이재명 살리기'를 위한 어거지 퍼포먼스"라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와 함께 자멸할 것인지 국민정당의 길을 갈 것인지 양자택일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위원장은 "민주당이 이태원 사고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와 특검 관철 명목으로 장외 서명운동을 시작했다"며 "국정조사와 특검 그 이상의 것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거대 여당이 거리로 나오는 이유가 뭐냐"며 반문했다.

정 위원장은 "대장동 검은 돈이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들에게 유입됐다"며 "김용, 정진상은 정거장이고 검은 돈의 종착지는 '대장동 그분'인 게 분명하다"고 공세를 높였다.

이어 "남욱 변호사는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 될 걸로 생각했고, 대통령 줄대는데 20억 원이면 싸다고 생각했다'라고 검찰에 진술했다"며 "당대표의 사법처리를 막겠다고 제1야당 전체가 장외투쟁 나선 것"이라고 비꼬았다.

정 위원장은 "한민당에서 시작한 민주당의 유구한 역사에서 처음 보는 황당한 광경"이라며 "민주당의 역대 큰 지도자들 가운데 감옥에 안 가겠다고 당 전체를 자신과 꽁꽁 묶어서 버틴 사람이 누가 있었나"라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같은 날 비대위 회의에서 "국정조사 계획서를 일방적으로 통과시킬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외에서 서명을 받는 건 오로지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를 감추고 물타기 하기 위한 '이재명 구하기'라는 걸 국민들은 너무도 잘 알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대장동 그분의 의혹에 대해서 대북송금 스캔들의 핵심이라는 의혹까지 나왔다"며 "그 어느 것이나 범죄의 방식과 스케일이 상상을 초월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의혹을 막기 위해서 민주당 전체가 동원돼 역대 볼 수 없는 이상한 일을 하고 있다"며 "국회를 장악한 사람들이 국회를 박차고 거리로 나가서 이상한 행동을 하는 것이 우리 국회사와 민주당사에 큰 오점으로 남을 게 분명하다"고 덧붙였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