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청년 문제 핵심은 청년의 '국정 참여'…청년 보좌역·인턴제도 적극 검토하라"
입력: 2022.10.11 16:10 / 수정: 2022.10.11 16:10

"청년 정책뿐 아니라 모든 정책 추진에 미래 세대 의견 충실히 반영" 당부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청년 정책과 관련해 다양한 보고를 받은 뒤 "청년 문제의 핵심은 청년들의 국정 참여"라며 "이를 위해 각 부처에서 청년 보좌역을 배치함과 동시에 청년인턴채용 제도를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다"고 대통령실이 이재명 부대변인이 밝혔다.

이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에서 "오늘 국무회의에서 청년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서 국무위원들의 토론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부대변인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특히 청년 정책과 관련해서만 청년의 의견을 듣는 게 아니라 모든 정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미래 세대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라"며 "청년들은 기득권이 아닌 만큼 편견이 없고, 이권 카르텔에 대해서도 냉정히 평가한다. 이런 청년 목소리를 국정에 적극 반영하는 게 진정한 참여이고 공정"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해외 재외동포 청년 중에도 훌륭한 인재가 많아서 그들에게도 정부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하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윤 대통령은 최근 북한의 핵 위협이 증가하는 상황과 관련해 국무위원들에게 "현재 위기 상황에 대해 국민이 불안해서 생업에 지장 받으면 안 된다. 그렇다고 늘 있는 위협인 것처럼 무던하게 반응하는 것도 위험하다"며 "현재 심각한 안보 위기에 정부는 한미 동맹, 한미일 3자 안보 협력을 포함한 국제 공조로 잘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엄중한 현실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국민이 걱정하지 않게 외교안보팀이 하나가 되어 굳건하게 대비할 테니 국무위원들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통령실 관계자는 '청년 정책과 관련해 대통령실도 청년 채용과 관련해 새롭게 고려하는 게 있는가'라는 질문에 "오늘 국무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청년인턴십을 부처에서 활용하라고 해서 앞으로 대통령실을 포함한 각 부처에서 청년 목소리를 모든 정책에 어떻게 반영할지 다양한 논의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