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이재명 '형수 욕설' 언급…"尹 비판 자격 없어"
입력: 2022.10.01 10:41 / 수정: 2022.10.01 10:41

성 의장 "본인이 더 손해 볼 공격…욕설에 대해 말할 자격 있나"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30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바이든이라하고 욕을 하지 않았느냐고 한 것과 관련, 과거 이 대표의 형수 욕설 논란을 언급하며 비판했다. 사진은 성 의장이 지난달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남윤호 기자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30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바이든'이라하고 욕을 하지 않았느냐"고 한 것과 관련, 과거 이 대표의 '형수 욕설' 논란을 언급하며 비판했다. 사진은 성 의장이 지난달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30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바이든'이라하고 욕을 하지 않았느냐"고 한 것과 관련, 과거 이 대표의 '형수 욕설' 논란을 언급하며 "지금 들어도 형수에게 '쌍욕' 한 것 맞지 않냐"며 비판했다.

1일 성 의장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따르면 성 의장은 전날 '이재명 대표님 본인이 더 손해 볼 공격 그만하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하며 이처럼 썼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진행된 전남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도 귀가 있다"며 윤 대통령의 미국 순방 중 비속어 사용 논란을 꼬집었다. 그는 "지금 들어도 '바이든'이 맞지 않느냐"며 "욕을 하지 않았느냐. 적절하지 않은 말을 하지 않았느냐"고 주장했다.

이에 성 의장은 "똑같이 돌려드리겠다"며 이 대표의 '형수 욕설' 파일을 거론했다. 그는 "지금 들어도 형수에게 '쌍욕' 한 것 맞지 않습니까? 쌍욕 하지 않았습니까? 매우 적절하지 않은 말 했지 않습니까?" 라며 몰아세웠다.

그러면서 "도대체 윤석열 대통령께서 하신 말씀이 욕이라는 걸 어떻게 그렇게 확신을 하느냐"며 "고기도 씹어본 사람이 잘 먹는다고, 욕을 워낙 많이 해보셔서 정확하게 아는 것이냐"고 덧붙였다.

이어 성 의장은 이 대표를 향해 '대한민국 최고의 욕설 전문가'라며 거듭 비꼬았다. 그러면서 "저도 다시 한번 들어봐야겠다"며 "그러나 이 대표와 달리 욕설에 전문성이 없는 저로선 아무리 들어봐도 그렇게 들리지가 않는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대표께서 자꾸만 대통령이 욕설했다고 공격을 하는데, 그럴 때마다 웃음이 나온다"며 "왜 본인이 더 손해 볼 공격을 하는 것이냐. 이 대표께서 욕설에 대해 말할 자격이 있는 분이냐"며 날을 세웠다.

성 의장은 이 대표를 향해 "쌍욕을 한 흉측한 입, 다무는 게 국민에 대한 예의"라며 이 대표를 맹비난했다.

pk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