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신임 국회 운영위원장 선출..."협치로 정치 복원하자"
입력: 2022.09.27 15:51 / 수정: 2022.09.27 15:51

241표 중 207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7일 신임 국회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주 원내대표는 여야가 소통하고 협치해서 정치를 복원하자고 말했다. /이새롬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7일 신임 국회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주 원내대표는 "여야가 소통하고 협치해서 정치를 복원하자"고 말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정수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신임 국회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주 원내대표는 "여야가 소통하고 협치해서 정치를 복원하자"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운영위원장 선출 표결에서 재석 241인 가운데 207표를 얻어 새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주 원내대표는 당선 인사를 통해 "국회에 복합민생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재도약의 발판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적 소명이 주어졌다"며 "안타깝게도 민생과 무관한 정치공세와 논쟁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협치 없는 극한 대립과 여야가 바뀌면 언제 그랬냐는 듯 태도를 변화하는 데 큰 원인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국회가 국가와 국민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여야가 먼저 소통하고 협치해서 정치를 복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운영위원장으로서 야당 의원의 말씀을 열심히 경청하고 늘 협조를 구하겠다"며 "제게 주어진 책임을 성실하게 감당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권성동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후반기 국회 원구성 합의를 통해 운영위원장을 국민의힘이 맡기로 합의한 바 있다. 운영위원장은 관례적으로 여당 원내대표가 맡는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