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진에 "이재명 부부 수사 물타기"
입력: 2022.08.30 10:01 / 수정: 2022.08.30 10:01

"김건희 文정권서 탈탈 털었지만 기소조차 못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새 지도부가 취임 첫날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검을 주장한 것과 관련 물타기 특검이라고 비판했다. /이새롬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새 지도부가 취임 첫날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검을 주장한 것과 관련 "물타기 특검"이라고 비판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0일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도부가 김건희 여사 의혹에 대한 특검법 추진을 언급한 것에 대해 "부부가 검경 수사를 받고 있을 때 가야 하는 바른길은 수사에 성실히 협조하는 것이지 물타기 특검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도넘은 정치공세를 중단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 새 지도부가 첫째도 둘째도 마지막도 민생이라기에 시급한 민생 현안 해결을 위한 협치 노력을 기대했다"면서 "그런데 민주당 새 지도부의 첫 일성은 김건희 여사 특검 주장이었다"고 꼬집었다.

권 원내대표는 김 여사 관련 수사에 대해 "이미 지난 문재인 정권에서 2년6개월 동안 검찰 특수부와 금융감독원까지 동원하여 속된 말로 탈탈 털었지만 문재인 검찰은 기소조차 하지 못했다"고 지적하면서 "당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합당한 결론을 내야 한다며 노골적으로 수사에 개입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민주당은 대선기간 내내 김 여사에 대한 집착에 가까운 행태를 보였다"며 "수사 진행 상황을 알면서도 대선 국면에서 허위사실 유포와 온갖 의혹 제기로 악용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에도 새 정부를 흔들기 위해 특검 소재로 재활용하겠다는 심산이다. 더구나 민주당은 속이 뻔히 들여다보이는 역할놀이 분담을 하고 있다"며 "이재명 대표는 통합, 협치를 말하며 합리적인 척하고 최고위원들은 정권에 대한 무분별한 정치공세를 펴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 때도 이재명 당시 후보는 대장동 특검 하자고 기세를 올렸지만, 민주당 원내지도부는 협상에 나서지조차 않았다"며 "운동권식 화전양면 전술"이라고 덧붙였다.

권 원내대표는 끝으로 이 대표를 향해 "이 대표는 당선되자마자 '바른 길로 간다면 정부 여당의 성공을 돕겠다'고 했다"며 "자신부터 바른 길로 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