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與 자중지란, 국가 위기…하루빨리 정신 차려라"
입력: 2022.08.30 09:50 / 수정: 2022.08.30 09:50

"진짜 비상은 여당 내부 권력다툼이 아니라 방치된 민생 경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선에서 승리한 집권여당이 지금껏 국민에게 보여준 것이라곤 당내 권력 쟁취를 위한 갈등과 혼돈에 빠져 여당이길 포기한 모습뿐이라며 내홍에 빠진 국민의힘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새롬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선에서 승리한 집권여당이 지금껏 국민에게 보여준 것이라곤 당내 권력 쟁취를 위한 갈등과 혼돈에 빠져 여당이길 포기한 모습뿐"이라며 내홍에 빠진 국민의힘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선에서 승리한 집권여당이 지금껏 국민에게 보여준 것이라곤 당내 권력 쟁취를 위한 갈등과 혼돈에 빠져 여당이길 포기한 모습뿐"이라며 내홍에 빠진 국민의힘을 강하게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30일 오전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집권여당의 자중지란이 정치적 위기와 정권의 위기를 넘어 국가의 위기로 촉발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법치주의를 대놓고 부정한 국민의힘은 다시 돌고 돌아 원내대표가 직무대행을 맡는 또다른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리겠다고 한다"며 "이에 반발한 이준석 전 대표의 가처분 신청에 맞서 주호영 비대위원장이 쌍방 가처분으로 대응하는 듯한데, 국민의힘 내부가 만인에 의한, 만인의 투쟁으로 치닫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진짜 비상은 여당 내부 권력다툼이 아니라 복합 경제의 위기 속 방치된 민생 경제다"라며 "미국 연준 의장 발언의 충격으로 어제 원달러 환율이 13년 4개월 만에 1350원을 넘었고 증시는 2% 넘게 급락했다. 달러 강세로 인한 우려에 경기 침체 전망까지 더해지는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박 원내대표는 "언제까지 집권여당이 집안싸움을 핑계로 민생경제 위기를 방치할 건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민주당은 이번 정기국회에서 추진할 22대 민생법안을 선정해서 책임야당으로서 제대로 역할을 해내겠다"면서도 "다만 아무리 애를 써도 한쪽 날개로는 날 수 없다. 국민의힘이 하루빨리 정신 차려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특히 이미 두 차례 걸쳐 공개 제안한 바 있는 '특별감찰관' 논의를 서둘러야 한다"며 "당 내홍을 핑계로 (국민의힘이) 정작 해야 할 일을 하지 않는다면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