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비대위 유지했다간…이준석 '추가 가처분' 검토
입력: 2022.08.27 14:53 / 수정: 2022.08.27 14:53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사진)가 당이 비상대책위원회를 유지할 경우 추가로 가처분 신청을 내는 방안을 검토 중으로 알려졌다./뉴시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사진)가 당이 비상대책위원회를 유지할 경우 추가로 가처분 신청을 내는 방안을 검토 중으로 알려졌다./뉴시스

[더팩트ㅣ주현웅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당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유지할 경우 추가로 가처분 신청을 내는 방안을 검토 중으로 알려졌다.

27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전 대표는 국민의힘이 비대위 체제를 가동하면 이같이 나설 예정이다. 당 안팎에서 ‘주호영 비대위원장 직무만 정지됐을 뿐 비대위 자체는 운영할 수 있다’는 분위기가 흘러나오자 비대위 자체의 효력을 막아내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구체 계획은 이날 오후 4시 예정된 국민의힘 의원총회 이후 윤곽이 나올 수 있다.

전날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황정수 수석부장판사)는 이 전 대표가 국민의힘을 상대로 낸 가처분신청 사건에서 본안 판결이 확정될 때까지 주 위원장 직무집행을 정지하라고 결정했다.

재판부는 "국민의힘에 비대위를 둘 정도의 비상 상황이 발생하지 않아 실체적 하자가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가처분에 이의신청을 냈다. 의총에서는 법원 결정에 대한 후속조치 등을 논의할 전망이다.

chesco1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