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野 '감사원 표적 감사' 비판에 "얼마나 지은 죄 많으면"
입력: 2022.08.25 09:51 / 수정: 2022.08.25 09:51

"민주당의 정치감사 주장은 왜곡"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얼마나 지은 죄가 많으면 감사원의 상시적 업무까지 경기를 일으키고 반대를 하나라고 꼬집었다. /남윤호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얼마나 지은 죄가 많으면 감사원의 상시적 업무까지 경기를 일으키고 반대를 하나"라고 꼬집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더불어민주당이 감사원의 하반기 감사계획에 대해 '보복성 표적 검사'라고 비판한 것과 관련 "얼마나 지은 죄가 많으면 감사원의 상시적 업무까지 경기를 일으키고 반대를 하나"라고 꼬집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정 발목잡기의 목적이 민주당의 '방탄조끼' 챙기기였음을 자인하는 행보에 참으로 유감"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권 원내대표는 "감사원 하반기 감사계획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신재생에너지 사업, 백신 수급 및 관리 등이 포함돼 있다"며 "이를 놓고 민주당은 격한 언어를 쏟아내고 있는데, (감사 대상에는) 중앙행정기관만 10개, 주요 감사 분야가 30개가 넘고 '재정건전성 강화'라는 분명한 지향이 있다"고 밝혔다.

문재인 정부의 주요 정책과 권력기관들에 대해 조목조목 따져 묻기도 했다. 권 원내대표는 "문 정부는 K방역 홍보한다고 떠들썩했지만 백신 수급도 제때 못 했다. 검찰개혁의 상징처럼 떠받들던 공수처는 민간인 사찰 의혹을 받았다"며 "지난 대선 때 선관위는 주권자에게 소쿠리 투표함을 내밀었다. 이것이 문제가 없었다고 할 수 있나"라고 말했다.

그는 또 "여의도 면적의 17배 규모의 산림을 잘라 태양광 패널을 설치했고, 이번 폭우 때 산사태가 일어난 곳 다수에 태양광 시설이 있었다"며 "이처럼 인명과 환경을 파괴하는 행위에 '신재생'이라고 이름을 붙이고 어용시민단체가 비즈니스를 했다. 당연히 살펴봐야 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민주당은 지난 정부 시절 적폐청산을 주문처럼 외우면서 전 정권 때리기에 여념이 없었다. 그야말로 정치적 독심술 수준 아니었나"며 "반면 지금 감사원은 재정 건전화라는 명백한 목표를 위해 구체적 문제를 감사하겠다고 예고했다"고 말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