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文정부, 국가기관 전체 정치보복 도구로 사용"
입력: 2022.08.22 10:32 / 수정: 2022.08.22 10:32

"민주당, 내가하면 '적폐청산' 남이하면 '정치보복'…유치한 이중잣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2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월성원전 및 탈북민 북송 수사와 관련한 더불어민주당의 정치보복 주장에 대해 수사와 보복 정도는 구분하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국회=남윤호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2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월성원전 및 탈북민 북송 수사와 관련한 더불어민주당의 정치보복 주장에 대해 "수사와 보복 정도는 구분하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국회=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2일 월성원전 수사 등에 정치보복을 주장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내가하면 적폐청산이요 남이하면 정치보복같은 유치한 이중잣대"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수사와 보복 정도는 구분하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19일 검찰이 월성원전과 강제북송사건 수사 위해 통 기록관 압수수색 했다. 민주당은 이를 두고 정치보복이라 비난하고 나섰다"며 "특히 우상호 비대위원장은 정책 문제를 수사 대상으로 삼았다며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 탈원전은 망국적 정책임이 분명하지만 그 어리석음은 수사대상이 아니다. 정책추진과정에서 위법성 있었기에 수사 진행 중"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월성원전 조기폐쇄 관련 경제성 평가 조작했다. 감사원 감사가 임박하자 공무원이 자료 삭제한 후 신내림 받았다고 변명했다. 이정도 몰상식이 권력 비호 없이 가능하겠나?"라고 반문했다.

권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정부 당시 탈북어민 강제북송에 대해서도 민주당이 '흉악범 추방'으로 왜곡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명백한 사례의 증거도 없다. 포승줄에 묶어 서둘러 강제북송을 결정한 이유도 석연치 않다"면서 "더구나 귀순의사 밝히면 헌법상 우리국민이며, 국제법으로도 인권침해요소가 있다. 당연히 수사대상"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거 문재인 청와대는 부처별 적폐청산TF와 운영계획을 만들라고 지시했다. 국가기관 전체를 정치보복의 도구로 사용했다"고 직격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읊어대는 정치보복 타령에는 두려움 깔려있다"며 "자신이 과거에 저질렀던 정치보복이 다시 자신에게 되돌아올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다. 그래서 불법행위와 의혹에 대한 적법한 수사를 정치보복이라고 왜곡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