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당원 가입 독려…"윤핵관 정계 은퇴에 힘 보태달라"
입력: 2022.08.20 14:09 / 수정: 2022.08.20 15:19

"책임당원 되면 윤핵관 은퇴 힘 보탤 수 있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당원에 가입해 윤핵관의 정계 은퇴에 힘을 보태달라고 밝혔다. /국회사진취재단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당원에 가입해 윤핵관의 정계 은퇴에 힘을 보태달라"고 밝혔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의 정계 은퇴에 힘을 보태달라"며 당원 가입을 독려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당원가입하기 좋은 토요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온라인 입당 신청 URL을 공유하면서 "3분이면 빠르게 가입할 수 있다. 윤핵관이 명예롭게 정계은퇴할 수 있도록 당원가입으로 힘을 보태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당원 가입 방법까지 상세히 설명하면서 "당비는 1000원 이상으로 하면 3개월 뒤에 책임당원이 돼 윤핵관의 명예로운 은퇴에 힘을 보탤 수 있다"며 당원 가입을 거듭 독려했다. 이전 대표는 앞서 지난 13일에도 페이스북에 "그들이 유튜브에 돈을 쏠 때, 우린 당원이 되어 미래를 준비하자"며 당원 가입 독려 글을 올린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의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받은 이후 윤석열 대통령과 당내 윤핵관을 향해 날 선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윤리위)는 전날(19일) 입장문을 내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본인의 정치적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히는 데 있어 당헌·당규·윤리규칙을 위반해 당의 위신 훼손, 타인의 모욕 및 명예훼손, 계파 갈등을 조장하는 등 당원으로서 품위유지를 위반·반복하는 것에 대해 엄정하게 심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이날 윤리위 발표가 연일 당을 향해 쓴소리를 이어가고 있는 이 전 대표를 겨냥한 경고성 메시지라는 해석도 나온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