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野 김건희 여사 비판에 "김정숙 타지마할 방문은?"
입력: 2022.08.20 10:43 / 수정: 2022.08.20 10:43

권성동 "민주당 마구잡이 생떼 도 넘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중앙경찰학교 졸업식에 참석한 것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부적절한 행보라고 비판하자 2018년의 김정숙 여사의 타지마할 독사진은 어떤 외교적 성과를 창출했느냐며 역공에 나섰다. /더팩트 DB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중앙경찰학교 졸업식에 참석한 것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부적절한 행보'라고 비판하자 "2018년의 김정숙 여사의 타지마할 독사진은 어떤 외교적 성과를 창출했느냐"며 역공에 나섰다. /더팩트 DB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중앙경찰학교 졸업식에 참석한 것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부적절한 행보'라고 비판하자, 김정숙 여사의 타지마할 방문 사실을 언급하며 역공에 나섰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의 마구잡이 생떼가 도를 넘고 있다. 대통령 부부의 중앙경찰학교 졸업식 참석마저 비판을 위한 비판의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며 "대통령 부부가 경찰학교 졸업생들의 졸업을 격려하는 것은 마땅한 일이며, 국민과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숭고한 책무를 맡은 청년들을 축하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2019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중앙경찰학교 제296기 졸업식에 함께 참석했다. 민주당의 논리라면 김정숙 여사는 자신을 문재인 대통령의 동격이라 여겼던 것이냐"고 반문했다.

이어 권 원내대표는 "인도 단독순방에 대통령 휘장까지 앞세웠던 2018년의 김정숙 여사의 타지마할 독사진은 어떤 외교적 성과를 창출했느냐"며 "타국 정상들은 방문한 전례도 없는 관광지들을 숱하게 방문하며, 반복된 국민의 지탄에는 '해당 국가의 간곡한 요청이 있었다'는 터무니없는 변명을 내세운 것이야말로 지독한 월권의 상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민주당은 전례 없는 경제위기 앞에 부디 소모적인 정치공세를 중단해야 한다"라며 "그것이 어렵다면 차라리 가만히 앉아 '모든 것은 부메랑'이라던 과거 모 장관의 말을 곱씹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김건희 여사의 경찰학교 방문 및 졸업생 간담회 참석과 관련해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경찰 수사를 받는 김건희 여사의 경찰학교 방문 및 졸업생 간담회는 부적절한 행보다. 경찰의 '봐주기 수사'에 화답이라도 하듯 경찰학교를 방문한 것이냐"고 지적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