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이준석 편에 선 청년들, 세금 한푼 못 내본 여의도 '2시 청년들'"
입력: 2022.08.19 11:51 / 수정: 2022.08.19 11:51

"정치나 방송 말고 대체 무슨 사회생활 해봤나"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19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옹호하는 청년 정치인들을 겨냥해 여의도 2시 청년이라며 싸잡아 비판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19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옹호하는 청년 정치인들을 겨냥해 '여의도 2시 청년'이라며 싸잡아 비판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윤석열 대선 캠프 청년본부장을 지낸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19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옹호하는 청년 정치인들을 겨냥해 '여의도 2시 청년'이라고 비판했다.

'여의도 2시 청년'은 직업 없이 낮 시간대에 열리는 정치권 행사에 참석하며 유력 정치인과의 관계 유지에 집중하는 청년 정치인들을 낮잡아 부르는 표현이다.

장 이사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의도 2시 청년. 사회생활 경험 없이 정치권을 어슬렁거리는 청년들을 비하하는 말"이라며 "정치 말고는 사회생활을 해본 적 없는, 다른 일로 돈을 벌어 세금 한 푼 내본 적 없는 일군의 정치 청년들이 바로 '여의도 2시 청년'"이라고 적었다.

/장 이사장 페이스북 갈무리
/장 이사장 페이스북 갈무리

앞서, 장 이사장은 전날 이 전 대표를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에 곽승용, 이유동 상근부대변인과 김용태 전 최고위원은 즉각 반발하고 나섰는데, 이날 작성한 글은 이들을 싸잡아 비판한 것으로 해석된다.

장 이사장은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 '나국대'(나는 국민의힘 대변인이다)의 이대남(20대 남성) 대변인들, 2년 만에 20억 원대 재산 신고를 해 돈 걱정 없이 정치만 하면 되는 김 전 청년최고위원"을 언급하며 "정치나 방송 말고 대체 무슨 사회생활을 했고, 평범한 청년이 겪는 취업과 자립 문제를 경험한 적 있느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음악학원 운영부터 웹소설·웹툰 창작 그리고 외국계 자동차기업 홍보대행 등 정치와 방송 외적으로도 사회생활을 경험하며 세금 내온 제가 보기에는 여의도 2시 청년 집단의 sns 정치가 우습기만 하다"며 "우리 당을 위해 헌신한 수많은 청년을 여의도 2시 청년이라 비난한 그 논리 그대로 여러분을 돌아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