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與 혼란, 국민께 죄송…빠른 시일 안에 정리"
입력: 2022.08.17 12:35 / 수정: 2022.08.17 12:35

金 의장 예방…"민생 안정에 역점 두겠다"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예방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예방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김진표 국회의장과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민생 안정을 위한 초당적 협력에 인식을 같이했다.

김 의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주 위원장의 예방을 받고 "주 위원장은 정치 경륜이 풍부하고 뛰어난 지도력을 보여줬다"며 "국민의힘은 물론이고 우리 정치 자체가 국민들이 원하는 협력의 정치, 통합의 정치를 할 수 있도록 좋은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덕담을 건넸다.

주 위원장은 "여당이 안정돼야 국정 동력이 되고 야당과 대화도 제대로 할 수 있을 텐데, 집권 초 여당에 혼란이 있어 국민들에게 죄송하다"며 "빠른 시일 안에 정리해 여야 간 대화, 협의를 통해 의회민주주의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당장 수해복구가 시급하고 국회 민생경제특위를 만들어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입법권까지 준 상황에서 정당이 빨리 안정돼야 한다"며 "정치권이 수해복구, 민생 안정에 우선적으로 총력을 기울이는 쪽으로 뜻을 모아주면 고맙겠다"고 강조했다.

주 위원장은 "민생 안정에 가장 역점을 두고 현장을 확인하고 필요한 예산 지원이나 복구에 필요한 조치를 최우선에 두려고 한다"고 화답했다.

주 위원장은 김 의장과 비공개 회동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국회가 많은 입법을 하는데 규제성 입법을 어떻게 규제할 건지, 위헌 법률 처리를 어떻게 처리할 건지, 국회 예산에 관해 좀 더 실질적인 심의를 할 방법이 있느냐에 대해 대화했다"고 밝혔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대해선 "국정 전반에 관해 국민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있었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