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미애 "이준석, '양두구육' 尹 겨냥 비유 망언"
입력: 2022.08.14 10:22 / 수정: 2022.08.14 10:22

"尹, 정치 미숙함 있을지 모르나 개고기 비하할 분 아냐"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3일 있었던 이준석 대표의 기자회견 발언을 두고 당대표였던 분의 입에서 자당 대통령 후보를 개고기에 빗대는 건 결코 해서는 안 될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남윤호 기자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3일 있었던 이준석 대표의 기자회견 발언을 두고 "당대표였던 분의 입에서 자당 대통령 후보를 개고기에 빗대는 건 결코 해서는 안 될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송다영 기자]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3일 있었던 이준석 대표의 기자회견 발언을 두고 "당대표였던 분의 입에서 자당 대통령 후보를 개고기에 빗대는 건 결코 해서는 안 될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저를 비롯한 윤석열 (당시) 후보를 지지했던 분들은 결코 (이 대표의) 그 생각에 동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돌이켜 보면 양의 머리를 흔들면서 개고기를 가장 열심히 팔았고 가장 잘 팔았던 사람은 바로 저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윤 대통령께서 비록 정치에 미숙함은 있을지 모르나 국가와 국민을 사랑하는 마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결코 개고기 비유로 비하될 분이 아니다"며 이 대표의 발언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준석 전 대표님, 누구의 잘못이 아니라 본인의 일로 윤리위 징계가 있었다"며 "왜 그에 대한 말씀은 없으신가"라고 이 대표가 '성 접대 의혹'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은 점을 꼬집었다.

이어 그는 이 대표를 향해 "도서를 누비며 민심을 듣고자 노력했던 그 귀한 모습을 기억하고 있다"면서도 "그런데 지금, 누구를 위하여 종을 울리셨나"라고 반문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