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페미니즘, 자기 돈 내서 하라. 왜 세금 지원하나"
입력: 2022.08.13 10:33 / 수정: 2022.08.13 10:33

"여가부, '버터나이프크루' 사업에 3년간 혈세…개탄할 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여성가족부의 버터나이프크루 사업 중단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관련 단체의 비판에 밥 먹고 토론하고 노는 거, 자기 돈으로 하면 된다. 연극, 운전, 운동 배우고 싶으면 자기 돈 내고 학원 다니면 된다. 이런 것까지 국민 혈세로 하려고 하면 되겠습니까?라고 따졌다. /남윤호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여성가족부의 '버터나이프크루' 사업 중단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관련 단체의 비판에 "밥 먹고 토론하고 노는 거, 자기 돈으로 하면 된다. 연극, 운전, 운동 배우고 싶으면 자기 돈 내고 학원 다니면 된다. 이런 것까지 국민 혈세로 하려고 하면 되겠습니까?"라고 따졌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여성가족부의 '버터나이프크루' 사업 중단에 대한 일부 비판에 "성평등과 페미니즘이 그렇게 중요하다면 자기 돈으로 자기 시간 내서 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13일 오전 페이스북에 여가부의 버터나이프크루 사업을 전면 중단한 것에 관련 단체와 더불어민주당이 비난한 것에 이같이 반박했다.

그는 "사회적 협동조합 '빠띠'는 해당 사업이 3년 동안 이어져 왔다면서, 버터나이프크루를 지속하라고 요구하고 있다"며 "문제에 대한 접근방식 자체가 틀렸다. 오히려 버터나이프크루와 같은 사업에 혈세가 3년 동안 들어갔다는 것이 개탄할 일"이라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버터나이프크루 활동을 조목조목 따졌다. 먼저 그는 "버터나이프크루의 어떤 사업은 한국 영화에 성평등 지수를 매겼다. 여성감독, 여성작가, 여성 캐릭터가 많이 나오면 성평등 지수가 높다고 한다"면서 "여성 비중이 높아야 성평등이라고 주장하는 것도 우습지만, 이런 사업을 왜 국민 세금으로 지원합니까?"라고 반문했다.

그는 이어 "공유주방에서 밥 먹고 성평등 대화하기, 여성들에게 '넷볼'이라는 공놀이 가르치기, 모여서 파티하고 벽화 그리기, 비혼 여성들의 페미니즘 연극 연습하기, 여성운전 고취 캠페인, 여성주의 방법으로 몸의 감각 깨우치기 등등이 있다"며 "밥 먹고 토론하고 노는 거, 자기 돈으로 하면 된다. 연극, 운전, 운동 배우고 싶으면 자기 돈 내고 학원 다니면 된다. 이런 것까지 국민 혈세로 하려고 하면 되겠습니까?"라고 따졌다.

권 원내대표는 올해 버터나이프크루 지원 단체 중 '페미위키'라는 곳이 성매매 단속 시 대처 방법 설명은 문제가 상당하다는 시각을 보였다.

그는 "'페미위키'라는 곳에는 성매매 관련 정보와 성매매 중 수사기관의 단속에 적발 시 증거물 인멸, 거짓 진술 대처 방법까지 상세하게 나와 있다고 한다. 이런 곳에 도대체 무슨 명분으로 국가가 지원할 수 있습니까?"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자신의 이념이 당당하다면 사상의 자유시장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으면 될 일"이라며 "왜 이념을 내세워서 세금 받아 가려고 합니까? 그러니까 관제 이데올로기라고 비판받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버터나이프 크루와 같은 사업은 공공성도 생산성도 없다. 대한민국 국민이 납세자로서 가져야 할 긍지를 저해하고 있다"며 "사업 중단을 넘어 사업 전체가 감사를 받아야 한다. 앞으로 여가부의 각종 지원사업을 꼼꼼하게 따져보겠다"고 강조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