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성원, 수해 현장서 막말…"사진 잘 나오게 비 좀 왔으면"
입력: 2022.08.11 13:45 / 수정: 2022.08.11 13:45

망언에 논란 커지자 "사과드린다"

국민의힘이 11일 서울 동작구 사당동 주민센터 인근에서 수해 복구 봉사활동에 나선 가운데 김성원 의원이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왼쪽은 권성동 원내대표. /채널A 방송 화면 갈무리
국민의힘이 11일 서울 동작구 사당동 주민센터 인근에서 수해 복구 봉사활동에 나선 가운데 김성원 의원이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왼쪽은 권성동 원내대표. /채널A 방송 화면 갈무리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수해 복구 현장에서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발언해 뭇매를 맞고 있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 40여 명은 이날 서울 동작구 사당동 주민센터를 찾아 수해 복구 지원 활동에 나섰다. 민생 행보의 일환이다.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김 의원 등 의원들은 폭우로 피해가 심했던 사당동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손수 비에 젖은 가재도구와 살림살이 등을 씻어 정리했다.

주 위원장은 봉사활동 하기 전 봉사활동에 나선 당 구성원들을 향해 "수재민들의 참담한 심정을 놓치지 말고 장난치거나 농담하거나 심지어 사진을 찍는 일은 안 해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생색내기가 아닌 진정성 있게 민생을 돌보자는 취지다.

하지만 김 의원이 실언을 내뱉어 봉사활동 의미가 퇴색했다. 채널A 영상을 보면, 김 의원은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말했다. 김 의원의 말을 들은 권 원내대표는 허공을 바라봤고, 밀짚모자를 쓴 임의자 의원은 김 의원의 팔뚝을 쳤다.

논란이 일자 김 의원은 "제 개인의 순간적인 사려 깊지 못함에 대해 사과드리고, 남은 시간 진심을 다해 수해복구 봉사활동에 임하겠다.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