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vs 박민영, 대통령실行 '충성·배신 논란'
입력: 2022.08.10 12:10 / 수정: 2022.08.10 12:10

이준석 "박민영 대변인에 지시 내린 적 없어"

본인이 먼저 대통령실 근무 소식을 전하면서 배신자 논란에 휩싸인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을 향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배신이 아니다라면서도 그곳의 근무환경은 좀 다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회사진취재단
본인이 먼저 대통령실 근무 소식을 전하면서 '배신자' 논란에 휩싸인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을 향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배신이 아니다"라면서도 "그곳의 근무환경은 좀 다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0일 대통령실 근무(청년대변인)로 '배신자' 논란에 휩싸인 박민영 당 대변인에 대해 "배신이 아니다"라면서도 "같은 대변인 직함이지만, 그곳의 근무환경은 좀 다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대변인에게 충성을 요구한 적이 없으니 충성을 받은 적이 없다. 충성을 받지 않았으니 배신도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박 대변인이 당 대변인으로 있는 동안 저는 단 하나의 지시도 내린 바가 없다"며 "자유가 가진 큰 기회와 가능성을 믿었기 때문이다. 박 대변인은 누구보다도 그 자유를 잘 활용했다"고 적었다.

그는 또 "젊음이란 '자유의 모미 아니면 햄보칼수가 업는데(자유의 몸이 아니면 행복할 수가 없는데)' 잘 헤쳐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자유의 모미 아니면 햄보칼수가 업다'는 비문은 미국 드라마 LOST의 한국어 대사를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근무환경이 다를 것'이란 경고와 맞물려 박 대변인의 대통령실행을 비꼬았다는 해석도 나온다.

앞서 이날 박 대변인은 SNS를 통해 "대통령실에서 청년대변인으로 함께 일해보자는 제의를 받았다"며 대통령실에서 근무한다고 밝혔다. 그는 "더이상의 혼란은 당정 모두에 치유하기 힘든 상처만 남길 뿐"이라며 "(이 대표가 신청하는) 가처분이 인용돼도 당정 혼란의 책임으로부터 자유롭기 어려울 것이고 기각된다면 정치적 명분을 완전히 상실하게 될 것"이라고 이 대표의 법적 대응 자제를 촉구하기도 했다.

이후 박 대변인은 재차 SNS에 글을 올려 "'배신자'라는 표현은 사람에 충성하는 이들의 언어"라며 "저는 단 한 번도 사람에 충성한 적 없으며, 따라서 사람을 배신한 적도 없다. 여러 차례 말씀드렸지만, 저는 늘 선당후사의 자세로 오직 당을 위한 선택을 해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징계 국면에서도 이 대표가 당에 꼭 필요하다 주장했지만, 징계가 개시된 뒤에는 해당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라며 "지금도 마찬가지다. 여러 차례 현 상황의 부당함을 설파했지만, '대통령이 성공해야 국가가 성공하고, 국민이 잘살게 된다'는 '그것이 당을 위한 길'이라는 대원칙을 우선할 뿐"이라고 했다.

박 대변인은 이 대표가 주도한 국민의힘 대변인 선발 토론 배틀 '나는 국대다' 시즌 2 우승자로 이 대표와 가깝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이번 결정으로 이 대표와 거리를 두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