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文 부부 사는 '평산성', 막말 유튜버에 포위"
입력: 2022.07.24 15:16 / 수정: 2022.07.24 15:16

'퇴임 직후부터 극우 시위' 평산마을 사저 성으로 빗대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를 평산성에 빗대 극우 단체의 욕설 시위를 비판했다. /김의겸 의원 페이스북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를 '평산성'에 빗대 극우 단체의 '욕설 시위'를 비판했다. /김의겸 의원 페이스북

[더팩트ㅣ송주원 기자] 문재인 정부 첫 대변인을 지낸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를 '평산성'에 빗대 극우 단체의 '욕설 시위'를 비판했다.

김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에 "대통령 부부(문 전 대통령 부부)가 사시는 '평산성'이 막말 유튜버들에 포위됐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원군이 하나 둘 도착하니 성루에 올라 반갑게 손을 흔드신다. 방방골골의 뜻있는 이들이여, 평산성으로 달려가자"고 촉구했다.

유튜버 등의 욕설 섞인 고성 시위가 계속되는 문 전 대통령의 사저를 평산성으로 지칭한 것이다.

김 의원은 또 문 전 대통령이 지지자들에게 웃으며 손을 흔드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유했다. 공유한 게시글에는 "그저 조금만 참으면 지나갈 줄 알았다. 확성기의 욕설들이 상식과 도를 넘는다", "이제는 우리가 직접 나서서 평산마을과 문재인 대통령을 지켜드려야 할 때"라는 내용이 담겼다.

문 전 대통령 퇴임 뒤 평산마을에는 5월부터 거의 매일 보수 성향 단체 6~7곳이 번갈아가며 집회를 열어 왔다. 집회·시위 과정에서 확성기를 이용해 고성과 욕설을 내뱉으면서 주민들의 피해가 극심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문 전 대통령의 평산마을 비서실은 보도자료를 통해 "마을 어르신들이 매일같이 확성기 소음과 원색적인 욕설에 시달리며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받고 있다"면서 "막무가내식 저주와 욕설로 선량한 주민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음에도 공권력은 왜 무기력해야만 하는지, 마을 주민들의 사생활 보호와 행복추구권은 어떻게 보장할 것인지에 대한 실천적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찰은 최근 문 전 대통령 사저 근처에서 반대 집회를 해온 극우 성향 단체 '자유연대'에 대해 집회 금지를 통고했다. 자유연대는 6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집회 신고를 해왔다.

ilrao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