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대우조선 파업에 "하청업체 노조가 우긴다고 해결될 일 아냐"
입력: 2022.07.19 09:46 / 수정: 2022.07.19 09:46

"정부는 주저말고 엄정대응해야"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9일 대우조선해양 파업과 관련 하청업체 노조가 떼를 쓰고 우긴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선화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9일 대우조선해양 파업과 관련 "하청업체 노조가 떼를 쓰고 우긴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9일 대우조선해양 파업과 관련 "하청업체 노조가 떼를 쓰고 우긴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다수 국민은 불법, 폭력도 서슴지 않는 민주노총의 강경투쟁 방식에 많은 거부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48일째 이어지고 있는 대우조선해양 하청업체 노조의 불법 파업으로 6천 600억 원에 이르는 영업손실이 발생했다"며 "7곳 협력업체가 폐업을 결정했고 정직원은 일부 휴업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이어 "120명이 10만 명의 생계를 볼모로 잡고 있다"며 "지금까지 대우조선에는 10조 원 넘는 국민 혈세가 투입됐다. 올해 총 26척 수주가 있다고 하지만 지난해 영업 손실은 1조 7000억 원에 달하며 원자재 상승 등 대외 여건이 밝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불법 점거로 인해 매달 130억 원의 지체 배상금마저 물게 됐다"며 "무엇보다 하청업체 임금과 처우 문제의 원청인 대우조선은 개입할 법적 근거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 법과 원칙에 따라 불법에 엄정 대응해야 한다"며 "대한민국에 치외법권 지대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통일부의 탈북어민 북송 영상 공개와 관련해선 "정의용 전 국가안보실장은 탈북어민들이 애당초 귀순 의사가 없었다고 했지만, 새빨간 거짓말이었다"며 "문재인 정권이 (탈북 어민) 범죄 증거라고 내세운 선박의 혈흔 역시 확인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 정권의 반인권적이고 반인륜적인 범죄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며 "민주당이 끝까지 반인륜 범죄를 옹호한다면, 국회 차원에서 자발적인 북송 현장 영상을 확보해 강제북송 영상과 비교·분석하는 방법도 고려하겠다"고 엄포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