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유승민 저격 "윤핵관도 짜증나는데…무슨 개혁 보수냐"
입력: 2022.07.17 16:09 / 수정: 2022.07.17 16:09

"尹 대통령 갈팡질팡하면 도와줄 생각 해야지"

홍준표 대구시장은 17일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 또다시 개혁적 보수 내세우며 틈새를 비집고 들어오는 사람들은 도대체 적군인가 아군인가라고 말했다. /홍 시장 페이스북 갈무리
홍준표 대구시장은 17일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 "또다시 개혁적 보수 내세우며 틈새를 비집고 들어오는 사람들은 도대체 적군인가 아군인가"라고 말했다. /홍 시장 페이스북 갈무리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17일 "또다시 개혁적 보수 내세우며 틈새를 비집고 들어오는 사람들은 도대체 적군인가 아군인가"라고 비판했다. 최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징계를 비판하고 나선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홍 시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보수면 보수지 무슨 개혁적 보수가 있고 반개혁적 보수가 있나"라며 이같이 적었다.

이어 "개혁적 보수 내세워 박근혜 정권 탄핵하고 문재인 정권 세운 게 개혁적 보수였나?"라며 "그래 가지고 5년 동안 이 나라가 어떻게 되었나?"라고 반문했다.

앞서 유 전 의원은 지난 16일 부산 부산진구 소미아트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책 '야수의 본능으로 부딪쳐라' 북콘서트에서 "우리 당이 과거의 도로 새누리당, 이명박·박근혜 대통령 시절로 돌아가면 망 하는 길"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기본과 원칙 상식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대부분 원하는 헌법 가치를 지키는 개혁보수의 길로 가지 않으면 국민의힘은 절대 성공하지 못한다"며 "보수정당의 근본적인 이념, 철학, 가치부터 새로 바로잡아야 한다. 현재 위기일수록 기본과 원칙, 상식으로 가는 것이 맞다"고 강조한 바 있다.

그는 또 "갓 출범한 윤(석열)정권이 갈팡질팡하면 도와줄 생각을 해야지 또 개혁적 보수를 내세워 박근혜 정권 데자뷔를 만들려고 하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윤핵관들의 행태도 짜증 나는 무더운 여름날"이라며 "이준석 대표는 이제 그 근처에도 가지 마세요"라고 전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