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대통령 존재감 못 느껴…뭐 하는 일이 있어야 비평도"
입력: 2022.07.14 09:54 / 수정: 2022.07.14 09:54

"대통령이 없는 것과 비슷한 상태로 느낀다"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윤석열 정부를 겨냥해 나는 대통령의 존재감을 못 느끼겠다. 지금 대통령이 없는 거하고 비슷한 상태 아니냐. 나는 그렇게 느낀다며 비평할 것도 없고. 뭐 하는 일이 있어야 비평도 하고 그러는데라고 꼬집었다. /이새롬 기자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윤석열 정부를 겨냥해 "나는 대통령의 존재감을 못 느끼겠다. 지금 대통령이 없는 거하고 비슷한 상태 아니냐. 나는 그렇게 느낀다"며 "비평할 것도 없고. 뭐 하는 일이 있어야 비평도 하고 그러는데"라고 꼬집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윤석열 정부를 겨냥해 "나는 대통령의 존재감을 못 느끼겠다. 지금 대통령이 없는 거하고 비슷한 상태 아니냐. 나는 그렇게 느낀다"고 직격했다.

유 전 이사장은 14일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비평할 것도 없고. 뭐 하는 일이 있어야 비평도 하고 그러는데"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라는 건 종합병원 비슷한 것이다. 온갖 과가 다 있고 온갖 환자가 나오고 그중에는 만성병 환자도 오지만 응급 환자도 오고 그러지 않느냐"며 "그리고 대통령은 병원장이고 각 과 과장님들이 장관들"이라고 비유했다.

그러면서 "응급실이 비어서 돌아가니까 '병원장이 안 계신 상태인가, 아니면 병원장이 이렇게 하라고 했나' 그런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유 전 이사장은 "지금은 응급실 문을 닫아놓은 것 같다. 아니, 응급실을 열어 놨는데 의사도 한 명도 없고 간호사도 없고 응급실이 텅 비어 있다"며 "그러니까 빨리빨리 해야 할 급한 일들이 있는데 아무것도 안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응급실은 안 돌리고 급한 환자도 없는 이런 과에서 옛날 사진 같은 거, MRI 사진을 다시 올려놓고 '야, 이거 지금 이 사진 보니까 병이 그게 아니었는데 지난번 과장이, 병원장이 잘못했네' 이런 거 하고 있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 등이 문재인 정부를 겨냥한 수사 등에 나서는 것을 에둘러 비판한 것으로 해석된다.

유 전 이사장은 "선후, 완급, 경중을 따져서 제일 먼저 해야 되고 급하고 중한 일부터 해야 한다"며 "그런데 그런 걸 안 따지고 그냥 아니, 그냥 내가 하고 싶은 걸 한다. 이러면 문제가 생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