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업무보고' 尹 "중소기업 가업승계 원활히 이뤄지도록 하라"
입력: 2022.07.12 16:02 / 수정: 2022.07.12 16:02

이영 "중소벤처기업 주도 선도국가 도약에 정책역량 집중"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중기부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중기부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중소기업 가업승계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가량 진행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첫 업무보고를 받은 뒤 이같이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또 "소상공인의 금융 채무 부담을 완화하는 데 정책역량을 모아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협력업체 납품 단가 적정한 조정 △기술 탈취를 비롯한 중소기업의 사업 의욕을 위축시키는 불공정 거래 관행 근절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자금·R&D·판로 지원 등을 지시했다.

이 장관은 업무보고에서 '중소벤처기업이 주도하는 디지털 경제 시대 선도국가 도약'을 비전으로 삼고, 창업벤처‧소상공인‧중소기업을 위한 3대 고객별 맞춤형 핵심과제와 하반기 중점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이 장관은 "앞으로 중기부는 다가올 디지털 경제 시대에 중소벤처기업이 주도하는 선도국가로 도약하도록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창업벤처는 글로벌 시장 개척과 초격차 스타트업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도록 하고, 소상공인은 당면한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위기를 돌파하고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육성하는 한편 중소기업은 대한민국 경제의 든든한 허리로 성장시키기 위해 잘못된 관행을 정상화하고 스마트화·디지털 전환으로의 신속한 이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