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나는 누굴 위해 싸우고 있나" 새벽 자성글 왜
입력: 2022.06.26 16:09 / 수정: 2022.06.26 16:09

연극 초선의원 대사 언급하며 자성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새벽 페이스북에 자성의 글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새벽 페이스북에 자성의 글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새벽 페이스북에 "나는 무엇을 위해, 누구를 위해 싸우고 있나"라며 자성의 글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고민정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초선의원 시절을 모티브로 한 연극 '초선의원'에서 "지금의 법이 잘못되었으면, 법 자체를 새로 만들면 되는 거잖아!"라는 대사를 언급했다. 그는 "현장의 노동자와 학생들을 위해 함께 싸우던 그는 이런 다짐으로 국회의원이 되었다. 하지만 그 안에서도 해답은 묘연하다"고 밝혔다.

이어 "'살아 있었어도 죽은 듯이 살아갔겠죠' 수은 중독으로 죽은 어린 노동자의 말이다. 30년이 흘렀지만 지금 세상은 얼마나 달라졌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고민정 의원은 "이런저런 생각들이 많이 든다. 가슴 뛰는 곳에서 살겠다던 나는 무엇을 위해, 누구를 위해 싸우고 있나"라고 남겼다.

이러한 고 의원의 자성 글은 앞서 전당대회 출마 의사를 밝혔던 만큼, 이와 관련한 고민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고민정 의원은 지난 21일 전당대회 출마를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KBS 아나운서였던 고 의원은 2017년 청와대 부대변인으로 발탁된 후 청와대 대변인을 지냈으며, 2020년 총선을 통해 국회에 입성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