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도 서해 공무원 TF…"국힘 사실왜곡 많아"
입력: 2022.06.26 13:50 / 수정: 2022.06.26 16:01
더불어민주당도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건 TF를 만들어 대응한다.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도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건 TF를 만들어 대응한다.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더불어민주당도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건 TF를 만들어 대응한다.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당내에 서해 공무원 사건 TF를 만들겠다"며 "앞으로 TF를 중심으로 이 문제를 어떻게 다룰 것인지 논의하고 대응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하태경 의원을 중심으로 서해 공무원 사건에 대한 국민의힘쪽 대응이 지나치게 정략적이고 사실 왜곡을 너무 많이 하는 것 같다"며 "꽤 오래 인내했는데 이 문제에 대응을 해야겠다고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육군 대장 출신 김병주 의원이 TF 팀장을 맡는다. 또 국가정보원 출신인 김병기 의원을 비롯해 윤건영 의원, 황희 의원 등도 합류한다.

국민의힘은 앞서 21일 하태경 의원을 단장으로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건 진상조사 TF를 출범했다. 사건 당일 해수부 공무원이 나포된 뒤 피살될 때까지 6시간 동안 대통령의 행보를 철저히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건 진실에 다가갈 수 있는 하나의 문이 열렸다"며 "대통령실에서 부처나 기관이 접수한 공문은 대통령기록물로 볼 수 없다는 행정안전부의 유권해석이 나왔다"고 밝혔다.

이어 "해경, 국방부 등 국가 기관이 접수한 청와대 지침 전부는 국회가 자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라며 "유권해석에 따라 기관이 접수한 청와대 지침 공문을 모두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