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재심 신청 최강욱, 아직도 잘못 인정 안 해"
입력: 2022.06.22 08:08 / 수정: 2022.06.22 08:08

朴 "민주당 진실 외면한 광기 어린 팬덤 포로…'처럼회'의원들 부끄럽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윤리심판원 결정에 불복하며 재심을 신청한 최강욱 의원을 향해 아직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 한업이 부끄럽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최 의원이 속한 처럼회 의원들의 행태에 대해서도 부끄럽다고 직격했다. /남윤호 기자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윤리심판원 결정에 불복하며 재심을 신청한 최강욱 의원을 향해 "아직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 한업이 부끄럽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최 의원이 속한 '처럼회' 의원들의 행태에 대해서도 "부끄럽다"고 직격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당 윤리심판원의 당원자격 정지 6개월 결정에 반발해 재심 신청을 알린 최강욱 의원을 향해 '철회' 요구와 함께 '처럼회'를 싸잡아 비판했다.

박 전 위원장은 22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아직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장문의 반박 글로 윤리심판원의 결정을 부정하면서 재심 신청을 하고 당을 깊은 수렁으로 끌고 들어가는 최강욱 의원이 한없이 부끄럽다"고 직격했다. 최 의원은 21일 "재심신청 절차를 통해 사실과 법리에 대한 추가적인 소명과 판단을 구하고자 한다"고 밝힌 것에 대한 반박이다.

그는 또, "민주당이 민심으로부터 완전히 버림받기 전에 최 의원은 재심 청구를 철회하고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기존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박 전 위원장은 특히 최 의원이 속한 '처럼회' 해체와 함께 강성지지층을 향해서도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민주당이 진실을 외면하고 광기 어린 팬덤의 포로가 되어 깊은 수렁에 빠져들고 있다. 민주당의 반성과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저를 형사 고발까지 하는 폭력적 팬덤이 부끄럽다"며 "징계가 잘못되었다고 부정하고 윤리심판원 위원들의 얼굴을 공개하고 인신공격을 퍼붓는 '처럼회의 좌표부대'들이 부끄럽다"고 밝혔다.

이어 "검수완박, 성희롱 비호, 한동훈 청문회 망신으로 선거 참패를 불러 놓고도, 단 한마디 사과도 없이 오히려 저를 공격하는 처럼회 의원들도 부끄럽다"고 덧붙였다.

박 전 위원장은 민주당 내에서 자신에게 선거 패배의 원인이라는 비판에 대해서도 정면으로 반박했다.

그는 "민주당은 저를 반성하고 쇄신해 달라고 비대위원장의 역할을 맡겼다. 하지만 반성을 할 때마다 저에게 손가락질을 하고, 쇄신을 할 때마다 저를 윽박질렀다"며 "반성과 쇄신이 없어 지선에 졌다고 해 놓고, 제가 반성과 쇄신을 줄기차게 외쳐서 지선에서 패배했다고 저에게 책임을 뒤집어씌우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선에 참패하고 또 반성과 쇄신을 한다고, 두 번째 비대위를 꾸렸다. 그런데 또 그대로다. 아무런 쇄신도 어떤 반성도 없다"고 우상호 비대위를 직격했다.

박 전 위원장은 "당이 길을 잃었다. 더 이상 수렁에 빠지면 안 된다. 여기에서 멈춰야 한다. 자멸의 행진을 중단해야 한다"며 강성 팬덤을 업고 반성과 쇄신을 거부하는 처럼회를 극복하고 혁신의 길로 성큼성큼 가야 한다. 폭력적 팬덤으로 지방선거는 망쳤지만 다음 총선과 대선까지 망칠 수는 없다. 민생을 외면하고 대립과 갈등을 부추기는 강경 팬덤에 당을 맡기면 나라와 국민이 불행해진다"고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