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원구성' 마라톤 회담하자…민주당 지체없이 응해야"
입력: 2022.06.20 10:02 / 수정: 2022.06.20 10:02

"이번주 안에 담판 짓는단 각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원구성 협상 마무리를 위한 마라톤 회담을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선화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원구성 협상 마무리를 위한 마라톤 회담을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원구성 협상 마무리를 위한 마라톤 회담을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야가 동상이몽을 해선 민생 위기에 대응할 수 없다. 여야가 원구성 협상을 타결할 때까지 만나고 또 만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번 주 안에 반드시 담판을 짓는다는 각오로 협상에 임하겠다"며 "민주당은 마라톤회담에 지체없이 응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야 간 협상 난항으로 국회 공백이 이어지는 상황에 대해 민주당에 책임을 돌리며 압박하는 모양새다.

그는 또 "민주당은 항상 먼저 양보안을 냈다고 주장했지만 지난 2년 내내 단 한 번도 양보하지 않았다"며 "국회의장단을 단독 선출하고 야당 의원들을 상임위원회에 강제 배정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여전히 여의도의 '여당' 민주당은 국회의장과 법제사법위원장까지 다 가지려 하고 있다"며 "만일 민주당이 후반기 법사위원장을 단독 선출한다면 민심 이탈은 걷잡을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원구성 협상을 더 이상 지체해선 안 된다"며 "정치논리가 아닌 민생논리로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