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비위 의혹' 박완주 "아니다" vs 피해자 측 "지위 이용 2차 가해"
입력: 2022.06.06 17:11 / 수정: 2022.06.06 17:11

지방선거 후 박 의원 성 비위 의혹 전면 부인

박완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6일 민주당 제명 원인이 된 성 비위 의혹과 관련해 아닌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피해자 측은 박 의원 주장에 가해자는 자신의 지위와 영향력을 이용하여 피해자를 지속적으로 괴롭히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선화 기자
박완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6일 민주당 제명 원인이 된 성 비위 의혹과 관련해 "아닌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피해자 측은 박 의원 주장에 "가해자는 자신의 지위와 영향력을 이용하여 피해자를 지속적으로 괴롭히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지방선거가 끝남과 동시에 성 비위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박완주 의원이 억울함을 호소하고 나섰다. 피해자 측은 박 의원 주장에 바로 반발하며 2차 가해를 지속적으로 했다고 반박했다.

박 의원은 6일 SNS를 통해 "어떤 고통과 희생이 있더라도 아닌 것은 아니다"고 성 비위 의혹을 부인했다. 그는 "참을 수 없는 억울함을 호소하고 싶었고, 수많은 증거로 당장 진실을 밝히고 싶었으나 지방 선거를 앞둔 시점, 성 비위 진실 공방으로 더 이상의 악영향을 주어선 안 된다고 판단했다"며 그동안 침묵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사실조사도 명확히 이루어지지 않고 이미 피해 주장이 기정사실화된 현실 상황에서 부정이나 그 어떤 최소한의 반박도 2차 가해 논란으로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모든 성 비위 피해자는 반드시 보호받아야 하고 우선 존중받아야 한다. 온정주의도 안 된다"면서도 "이제 사실이 아닌 것은 아닌 것으로, 진실은 진실을 밝힐 수 있는 곳에서 밝혀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긴 시간이 필요하고 그 과정이 매우 고통스러울지라도 이제 주장이 아닌 객관적 증거와 정황 증거로 거짓과 허위로부터 진실을 반드시 밝힐 것"이라며 "진실을 밝히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범죄 사실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피해차 측은 박 의원 주장에 가만있지 않았다. 피해자 측 고소대리인은 입장문을 통해 "사건 발생 이후 피해자는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호소했다.

대리인은 "성폭력 사건 이후 가해자가 행한 2차 가해에 대하여 피해자는 그 고통을 혼자 감내하고 있다"며 "하지만 가해자는 자신의 지위와 영향력을 이용하여 피해자를 지속적으로 괴롭히고 있다. 피해자는 형사소송법 상 규정된 법에 호소해 어려운 싸움을 이어가고 있는 바, 수사와 재판 결과를 기다려 주시기를 바란다. 저희는 증거로 진실을 밝히겠다"고 반박했다.

한편 민주당은 지난달 16일 의원총회를 통해 성 비위 사건으로 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제명 징계가 결정된 박 의원에 대한 제명 건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