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북,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발사…올해 들어 18번째
입력: 2022.06.05 09:48 / 수정: 2022.06.05 09:50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3번째

합동참모본부는 5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 뉴시스
합동참모본부는 5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 뉴시스

[더팩트|정문경 기자]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올해 들어 18번째 탄도미사일 발사다.

합동참모본부는 5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기종이 아직 확인되지 않은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군 당국은 사거리와 고도 등 제원을 분석 중이다.

북한의 이날 탄도미사일 발사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세 번째 도발이자, 올해 들어서 벌써 18번째 무력 시위다.

앞서 북한은 지난달 25일에도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과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등 3발을 섞어 쏘았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일 순방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른 시점이었다.

우리 군은 고정익 기체에 최대 무장을 장착하고 밀집 대형으로 이륙 직전 단계까지 활주하는 '엘리펀트 워크' 훈련과 한미 연합지대지 미사일 실사격 영상으로 응수했다.

이번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세 번째 탄도미사일 발사에 해당한다.

jmk010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