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청년 창업 돕는 '원스톱 플랫폼 구축' 공약 발표
입력: 2022.05.28 20:29 / 수정: 2022.05.28 20:29

10만명 청년 CEO 육성, 4개과 전담 부서 신설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가 19일 인천시 부평구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국민의힘 희망 인천 출정식’에서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지지연설을 하고 있다. /더팩트DB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가 19일 인천시 부평구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국민의힘 희망 인천 출정식’에서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지지연설을 하고 있다. /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지우현기자]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는 28일 "청년에게 미래 희망을 줄 창업과 관련된 4개 과를 신설해 일자리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28일 정복캠프에서 "인천항 내항 8부두에 조성 중인 상상플랫폼에 청년 창업기지를 둬 창업에 필요한 모든 여건을 갖춘 창업 원스톱 플랫품을 구축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후보는 청년종합지원센터·청년CEO 육성위원회·청년정책 담당 특보 등을 설치하거나 구성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일자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4차산업 창업 시제품을 제작·전시할 공간인 메이커 스페이스를 국내 최대 규모로 꾸미겠다고 약속했다.

청년CEO 10만명 육성을 계획해 대기업·중견기업과 연계한 오픈 이노베이션 창업지원과 인큐베이팅 캠프를 운영하고, 청년 세계 진출을 위한 영어캠퍼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청년 해외진출기지를 구축해 1인당 1억원씩 100명에게 지원하는 글로벌 투자연계형 엑셀러레이팅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유 후보는 "청년들이 진취적 기상과 글로벌 마인드, 해외 취·창업을 할 수 있게 인천발 해외진출기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