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지사 후보들 사전투표 첫날 모두 투표 완료…"도민 모두 투표 참여하길 바라"
입력: 2022.05.27 15:53 / 수정: 2022.05.27 15:53

양문석 통영 죽림, 박완수 창원 팔룡동, 여영국 창원 사파동서 투표 완료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왼쪽부터 양문석(민주당), 박완수(국민의힘), 여영국(정의당) 후보가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사전투표하고 있다./각 후보 캠프 제공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왼쪽부터 양문석(민주당), 박완수(국민의힘), 여영국(정의당) 후보가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사전투표하고 있다./각 후보 캠프 제공

[더팩트ㅣ경남=강보금 기자] 6.1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경남도지사 후보 4명이 모두 사전투표를 완료했다.

우선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후보는 이날 낮 12시 30분쯤 통영시 광도면 죽림민원실을 찾아 사전투표했다.

양 후보는 "민주당 입장에서는 경남이 상당히 어려운 험지다. 물론 민주당이 그동안 실수도 많았다. 이제부터라도 보다 더 높이, 제대로 도약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면서 "민주당에 따뜻한 눈빛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국민의힘 박완수 후보는 이날 오전 8시 10분 빠르게 창원 팔용동주민센터를 찾았다.

박 후보는 "마지막까지 도내 전 지역을 돌며 도민과 소통하고 도민의 마음을 얻는데 노력하겠다"면서 "오늘부터 시작되는 사전투표에 모든 도민이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 여영국 정의당 후보도 이날 오전 9시 창원시 성산구 사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했다.

여 후보는 "민생을 회복하고 지역을 회복하자는 절절한 호소를 시민들에게 했지만 저희의 절박함이 시민들에게 아직 다가서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온전히 정의당 대표인 저와 정의당의 탓"이라며 "정의당이 시민들의 눈높이에 벗어난 부분들을 더 철저하게 반성하고 쇄신하면서 시민들 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믿음과 신뢰를 드릴 수 있도록 정말 모든 것을 걸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통일한국당 최진석 후보는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투표를 마쳤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