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선대위, 허종식 의원 허위사실공표죄 혐의 고발
입력: 2022.05.26 16:14 / 수정: 2022.05.26 16:14

이음카드 허위 사실 유포 혐의… 맹성규 의원도 고발 검토

허종식 국회의원이 박남춘 지지자 단톡방에 올린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글. /더팩트DB
허종식 국회의원이 박남춘 지지자 단톡방에 올린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글. /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지우현 기자]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 선대위가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국회의원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26일 선대위에 따르면 허 의원은 최근 카카오톡 단톡방에 '유정복이 되면 이음카드 10프로 없어진다고 소문 크게 내야 합니다. 박남춘 되면 이음카드 쭉, 유정복 되면 이음카드 폐지'란 글을 올렸다.

선대위는 고발장에서 유 후보는 보도자료나 선거공보물에 이음 카드 개선,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밝혔지만 허 의원은 유 후보가 인천시장에 당선되지 못하도록 허위사실을 광범위하게 유포해 유도했다고 적시했다.

고발장에는 유 후보의 관련 보도자료와 기사, 공보물, 허 의원의 SNS 글 등이 첨부됐다.

선대위 관계자는 "허 의원은 지역 국회의원으로 누구보다 공명선거에 앞장서야 함에도 같은 당 시장 후보를 돕고자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며 "혐의 자체가 엄중하고 선거문화 개선을 위해 고발 조치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선대위는 같은 당 맹성규 의원에 대해서도 '제2 경인선' 관련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을 검토 중이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