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을 초록 도시로 만들겠다"
입력: 2022.05.26 14:27 / 수정: 2022.05.26 14:27

영흥화력 친환경 연료 조기 전환, 계양 숲공원 조성 등 공약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겸 상임선대위원장과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19일 인천시 부평구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국민의힘 희망 인천 출정식’에서 손을 들어 보이고 있다. /더팩트DB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겸 상임선대위원장과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19일 인천시 부평구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국민의힘 희망 인천 출정식’에서 손을 들어 보이고 있다. /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지우현 기자]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가 인천을 청정도시로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영흥화력발전소 연료를 친환경으로 개선하고 계양 숲공원을 조성하는 등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이 되는 인천을 이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유 후보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천시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49%를 차지하는 영흥화력발전소 1·2호기 연료를 석탄에서 LNG로 조기 전환하겠다"며 "수도권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물질울 줄이는 등 쾌적한 환경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상가·학교·공연장 등 다중이용 시설을 대상으로 스마트 실내 공기질 측정 시스템을 운영하겠다"며 "경유 시내버스 전기·수소차 교체, 수소차·전기차 구입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계양산 인근 롯데 소유 땅 166만㎡ 숲공원 조성·소래 염생습지 국가정원 지정·계양산~솔찬공원 무장애 둘레길 조성 등도 공약했다.

또 송도국제도시에 지하 3층, 지상 33층 규모의 녹색기후 복합단지를 구축해 녹색기후기금(GCF) 등 기후 관련 국제기구, 국제인증기구 등도 유치하겠다고 했다.

승기·장수·굴포·공촌·나진포천 등 5대 하천을 물놀이 수준의 수질로 복원하고, 한강수계 물이용부담금을 활용한 해양쓰레기도 수거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상수도 정수장 고도화와 노후 상수도관 지속적 교체 등도 추진해 수돗물 질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유 후보는 "청량한 공기, 맑은 물, 곳곳이 푸르른 도심을 만들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환경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친환경 녹색도시 인천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