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TV토론서 '김동연 거액후원금 의혹' 발언한 김은혜 고발
입력: 2022.05.25 11:31 / 수정: 2022.05.25 11:31

"이재명과 대선후보 단일화 대가 의혹 주장은 사실무근"

민주당 경기도당은 24일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고발했다./민주당 경기도당 제공.
민주당 경기도당은 24일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고발했다./민주당 경기도당 제공.

[더팩트ㅣ수원=김명승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지난 23일 경기지사 후보 TV 토론회에서 '김동연 후보가 이재명 후보와의 대통령 후보 단일화의 대가로 거액의 후원금을 받았다'는 근거 없는 의혹을 제기하는 발언을 했다며 24일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고발했다.

경기도당은 고발장에서 "김동연 후보가 후원금을 받은 시기는 2021년 10월경으로 이재명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와 전혀 무관한 것은 물론 단일화가 성사될지도 전혀 알 수 없는 시점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데도 김은혜 후보는 아무런 근거도 없이 사실상 '단일화를 제안한 그 날에 후원금 2000만원이 입금됐으며, 이는 대선 후보 단일화에 대한 대가로 들어간 것이 아닌지 의혹이 일고 있다'고 허위사실을 공표했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당은 이 같은 내용의 고발장과 언론 보도 내용 등이 담긴 증거물을 함께 검찰에 제출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