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지명 43일만 '사퇴'…"尹정부 성공 뒷받침"
입력: 2022.05.23 22:16 / 수정: 2022.05.23 22:16

"의혹 허위 입증했지만, 국민 눈높이엔 부족"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지명된 지 43일 만인 23일 장관 후보직을 자진사퇴했다. 그는 국민들의 눈높이에는 부족한 부분들이 제기되고 있고, 저도 그러한 지적에 대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사퇴 이유를 밝혔다. /임영무 기자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지명된 지 43일 만인 23일 장관 후보직을 자진사퇴했다. 그는 "국민들의 눈높이에는 부족한 부분들이 제기되고 있고, 저도 그러한 지적에 대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사퇴 이유를 밝혔다. /임영무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지명된 지 43일 만인 23일 장관 후보직을 자진사퇴했다.

정 후보자는 이날 오후 "저는 오늘 자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직을 사퇴합니다"라며 "이제 다시 지역사회의 의료전문가로 복귀하여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제기됐단 자녀들의 편입학 문제에 대해서도 모두 사실이 아니었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자는 "인사청문회를 비롯한 많은 자리를 빌어, 저는 자녀들의 문제나 저 자신의 문제에 대해 법적으로 또는 도덕적·윤리적으로 부당한 행위가 없었음을 설명드린 바 있다"고 했다.

정 후보자는 "경북대학교와 경북대병원의 많은 교수들과 관계자들도 인사청문회를 비롯한 다수의 자리에서 자녀들의 편입학 문제나 병역 등에 어떠한 부당한 행위도 없었음을 증명해 주셨다"면서 "실제로, 수많은 의혹 제기에도 불구하고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가 밝혀진 바가 없으며, 객관적인 자료와 증거들의 제시를 통해 이러한 의혹들이 허위였음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러나 이러한 사실과 별개로, 국민들의 눈높이에는 부족한 부분들이 제기되고 있고, 저도 그러한 지적에 대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장관 후보자 사퇴 배경을 밝혔다.

정 후보자는 "저 정호영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하고, 여야 협치를 위한 한 알의 밀알이 되고자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직을 사퇴하고자 한다"며 "그동안 저를 지지하고 성원해주신 윤석열 대통령과 대한의사협회, 그리고 모교 경북대학교와 저의 가족을 포함한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는 그러면서 "저로 인해 마음이 불편하셨던 분들이 있다면,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리며, 오늘의 결정을 통해 모든 감정을 풀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