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마음을 얻어라"…박남춘 후보 청년 공약 발표
입력: 2022.05.07 19:28 / 수정: 2022.05.07 19:28

더큰e음캠프 '청년 특보단 임명장' 민심행보 나서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의 더큰e음 선거대책위원회(이하 더큰e음캠프)는 7일 더큰e음캠프 사무실에서 청년특보단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있다. /박남춘 후보 캠프 제공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의 더큰e음 선거대책위원회(이하 더큰e음캠프)는 7일 더큰e음캠프 사무실에서 청년특보단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있다. /박남춘 후보 캠프 제공

[더팩트ㅣ인천=차성민기자]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의 더큰e음 선거대책위원회(이하 더큰e음캠프)는 7일 더큰e음캠프 사무실에서 청년특보단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 세대·계층별 민심 행보에 본격 나섰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청년 20명은 더큰e음캠프 청년 특보로 활동하며 인천의 청년 지지세를 결집 시킨다는 각오다.

이날 특보단 임명장을 받은 김민서(20)씨는 "MZ세대의 감성과 애로사항을 가장 잘 공감하는 후보가 박남춘 후보"라며 "인천 청년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확대를 제대로 추진할 박남춘 후보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어"앞으로 인천 청년의 미래를 위해 박남춘 후보 당선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남춘 후보는 이날 임명식에서 "국회의원 시절 가장 안타까웠던 부분이 청년 인재를 키울 만한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점이었다"며 "아빠찬스, 엄마찬스가 있어야 성공하는 도시가 아닌,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성공하고 기회가 넘쳐나는 창업의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남춘 후보는 오는 16일 인천지역 학생 100여명과‘청춘남춘 소통간담회’를 통해 소통하며, 청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민선8기 인천시정부 청년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박 후보는 조만간 청년 관련 공약 발표에 나선다.

‘청년에게 날개를, 젊음이 모여드는 도시 인천’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박남춘표 청년 공약’은 △청년주택 지원 △청년 공공일자리 12만, 스타트업·창업 3만, 로컬크리에이터 2,000명 △드림체크카드 등 청년생활지원 5종 세트 등이 포함됐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